[DA:인터뷰③] 김아중 “나영석 예능 애청자, PD님 저 착한 사람이에요”

입력 2017-10-17 14: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아중이 나영석PD 예능프로그램 애청자임을 고백하며 러브콜을 보냈다.

김아중은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기회가 있다면 나영석PD 예능에 출연하고 싶다. ‘알쓸신잡’을 특히 좋아한다. 말을 들어 주는 것도 좋아한다. MC를 한다면 잘 할 자신이 있다”고 적극적으로 의사를 전했다.

“‘알쓸신잡’ ‘삼시세끼’가 아니더라도 불러주시면 출연해야죠. 안 불러주셔서…. (웃음) 제 이미지가 새침데기 같고 가족적인 분위기가 아니라서 섭외가 없나 싶기도 해요. 예능 캐릭터로서 개성이 없긴 하지만…. 근데 저 착하거든요. 어디에 데려다 놓아도 잘 있어요. 사람들과 있는 듯 없는 듯 잘 어울리고 성격도 모나지 않았어요.”

스스로 예능 캐릭터와는 거리가 멀다지만 김아중의 특이점은 ‘멍 때리기’에 있었다. 김아중은 “정재승 교수가 ‘멍할 때 쓰는 뇌와 창의할 때 쓰는 뇌가 똑같이 활성화 된다고 했었다”고 tvN ‘알쓸신잡’에 출연한 정재승 교수 말을 빌려 자신의 멍 때리기 시간을 합리화했다.

“제가 멍 때리는 걸 좋아해요. 영화보고 책보고 자연 속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멍하게 있고... ‘명불허전’ 끝나고서도 멍해서 아직 들어온 대본, 시놉시스를 읽지 못하고 있죠. 저번 추석 연휴 내내 시골집에 가서 멍하게 있다가 ‘밥 먹으라’고 하면 먹고 또 멍하게 있었어요. 멍 때리기 대회 나가면 1등할 자신 있습니다. 저는 멍도 서서 때려요. ‘명불허전’ 촬영장에서도 김남길이 멍 때리는 걸 보고 웃었던 적이 있죠. 근데 멍한 상태에서 쓰는 뇌와 창의할 때 쓰는 뇌가 같다고 해요. 제가 멍을 때린 다는 건 무언가를 깊이 생각한다는 의미입니다. 음…. 자기 합리화인가요?(웃음)”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킹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