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남 해설위원, 예언 적중 “스노보드 메달 100% 확신”

입력 2018-02-24 1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영남 SBS 해설위원의 예언대로 '배추보이' 이상호가 사고를 쳤다.

이상호는 24일 열린 스노보드 남자 평행 대회전에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깜짝 메달 소식에 국민들은 놀랐지만, 박영남 SBS 해설위원은 이 모든 것을 이미 한 달 전에 예견했다.

앞서 지난 1월에 진행된 SBS 평창 동계올림픽 방송단 발대식에 참석한 박영남 해설위원은 "스노보드에서 100% 메달을 딸 것"이라고 호언장담한 바 있다.

박 해설위원의 자신감대로 이상호가 스노보드 남자 평행 대회전에서 갚진 은메달을 따냈다. 박영남 해설위원은 "이상호는 기술과 기록적인 측면 모두 충분히 메달이 가능한 실력이다"라며 탁월한 안목을 증명했다.

이날 중계에서는 SBS의 차세대 캐스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인 조정식 캐스터가 박영남 해설과 합을 맞췄다. 이상호가 16강, 8강, 4강 토너먼트를 넘어 아슬아슬한 승부 끝에 결승에 진출하자, 박영남 해설은 괴성인지 환호성인지 모를 소리로 이상호를 연호하며 감격을 드러냈다.

또한 "설상종목, 지금까지 유럽선수들의 전유물이었던 스피드 계에서 당당히 은메달을 확보한 이상호 선수, 대한민국 만세입니다"라는 말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조정식 캐스터는 "설상종목에서, 안방에서, 이상호가 자존심을 지켜냈습니다"며 호응했다.

한편 이날 오후 8시부터는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는 '배갈 콤비', 배성재, 제갈성렬 콤비의 마지막 샤우팅이 펼쳐질 스피드 스케이팅 남녀 매스스타트 경기가 중계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