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킬러 차우찬 “요즘 LG는 격파왕”

입력 2011-04-1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차우찬. 스포츠동아DB

“이야, 요즘 LG 완전 ‘격파왕’이던데요.”

10일 문학구장에서 만난 삼성 좌완 에이스 차우찬(사진)은 “다음 등판은 LG전”이라고 했다. 개막전부터 거듭 잘 던지고도(11이닝 2실점) 유독 승리와 인연이 없었으나 “팀이 이기는 게 먼저”라는 말 속에서 에이스의 의연함이 묻어났다.

차우찬은 원래 ‘SK킬러’ 이미지가 강하지만 실제로는 LG전에 더 셌다. 지난해 LG전 20이닝 이상 던진 투수 중 방어율에서 전체 랭킹 1위였다. 32.1이닝에서 방어율 0.28로 압도적인 1위였다. 2위인 장원준(롯데)의 방어율이 0.90(20이닝)이니 차우찬이 얼마나 LG를 쥐잡듯 잡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하지만 이런 차우찬도 긴장시키는 게 요즘 LG의 페이스다. 앞서 김광현(SK), 류현진(한화)을 차례로 돌파했다. “격파왕 LG”라는 말속에 ‘이제 다음 차례는 나일지 모른다’는 경계심이 잔뜩 묻어난 것이다.

LG의 좌완투수 복수혈전의 절정은 이번 주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성은 제6선발 정인욱을 뒤로 돌리고 차우찬을 14일 LG전에 맞춘다. 이어 주말에는 롯데 장원준이 LG전에 출격한다. 천적랭킹 1·2위 투수를 격파할 수 있을지에 LG의 1위 수성 기간이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김영준 기자 (트위터@matsri21)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