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한상훈 “FA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

입력 2013-12-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화 한상훈. 스포츠동아DB

“구단이 나를 인정해준만큼 보답해야”
FA 계약 끝나자마자 몸 만들기 돌입


올 스토브리그에 한화 프리에이전트(FA) 돌풍이 한 차례 지나갔다. 발표되는 금액마다 화제를 모으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그러나 FA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다. FA 자격을 얻어 친정팀에 잔류한 한상훈(33·사진)은 이를 잘 알고 있다. 그는 “오래 뛰었던 팀에 남았지만 새롭게 야구를 시작하는 느낌이 든다”며 “계약 후에 책임감이 더 커졌다. 구단이 야구선수로서의 나를 좋은 조건으로 인정해준 만큼 열심히 하는 게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지금부터가 중요하다”고 이를 악물었다.

한상훈은 4년간 13억원(계약금 3억원·연봉 2억원·옵션 1억원)에 최종 사인을 했다. FA 자격을 얻었을 때부터 ‘한화에 남고 싶다’는 마음뿐이었다. 계약이 끝난 후 그는 쉬지 않았다. 열심히 산을 오르내렸고,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며 체력보강에 애를 썼다. 그는 “나이가 있기 때문에 긴 시즌을 버티는 체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기술훈련보다는 체력 쪽이 중점을 두고 움직이고 있다. 스프링캠프까지 몸을 잘 만들겠다”고 말했다.

물론 그동안 고생한 자신에게 휴식을 주는 것도 잊지 않았다. 야구선수 남편의 뒷바라지에 힘들었을 아내,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등 가장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한상훈은 “올 시즌이 끝난 뒤에 푹 쉰 게 몸도 그렇고 정신적으로도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포지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만큼 그라운드에서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hong92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