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준-안세성 ‘이변 없다’… 대학부 남자복식 결승 진출

입력 2014-07-30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상준-안세성(오른쪽). 스포츠동아DB

길현철-배권영 조와 결승서 맞대결

남자부 대학복식에 이변은 허락되지 않았다.

‘남자복식 최강자’ 이상준-안세성(백석대) 조는 29일 전남 화순 이용대체육관에서 열린 ‘이용대 올림픽제패기념 2014 화순 전국학교대항 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엿새째 경기에서 김성효-정석훈(인하대) 조를 세트스코어 2-0(21-13 21-10)으로 완파하고 결승진출에 성공했다.

이상준-안세성 조는 작년 초부터 복식에서 호흡을 맞추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왼손잡이 이상준과 오른손 안세성의 조합은 탁월했다. 작년 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가능성을 확인했고, 작년 화순 대회에서 호흡을 맞춘 지 채 1년도 되지 않아 첫 정상에 섰다.

올해는 남자복식 최강자로 우뚝 솟았다. 여름철 대회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화순 대회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힌다. 준결승전에서 상대를 2-0으로 꺾은 원광대 길현철-배권영 조와 정상을 놓고 다툰다.

서원식 백석대 감독은 “상준이는 오랜 국가대표 경험을 갖고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한다. 상준이가 상대를 흔들어 기회를 만들면 탄력과 힘이 좋은 세성이가 후위에서 결정을 짓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름철 대회에 이어 2개 대회에서 연속 우승했다. 전국체전에서 자신감을 갖고 우승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웃었다.

이상준은 인천대 고혜련과 호흡을 맞춘 혼합복식 결승에서 파트너 안세성과 박선미(공주대) 조를 2-0으로 물리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남자복식에서 우승한다면 대회 2관왕에 오른다.

화순 대회는 29일을 끝으로 결승전만을 남겨뒀다. 중등부와 고등부, 그리고 대학부에서 남녀 단식과 복식, 혼합복식 등 14번의 결승전이 30일 이용대체육관에서 열린다.


■ 대회 6일째 경기 결과


● 남자 대학부 단식 준결승전=김민기(경희대) 2-1 하영웅(원광대), 김동훈(원광대) 2-0 장현석(경희대)


● 여자 대학부 단식 준결승전=남민지(인천대) 2-0 정율교(인천대), 이은아(부산외대) 2-0 최유리(조선대)


● 남자 대학부 복식 준결승전=이상준,안세성(백석대) 2-0 김성효,정석훈(인하대), 길현철,배권영(원광대) 2-0 김동민,진용훈(경희대)


● 여자 대학부 복식 준결승전=
고혜련,채현희(인천대) 2-0 나영주,최유리(조선대), 이은아,이다빈(부산외대) 2-0 김초희,최은지(군산대)


● 대학부 혼합 복식 결승전=이상준(백석대),고혜련(인천대) 2-0 안세성(백석대),박선미(공주대)


● 남자 고등부 단식 준결승전=서승재(군산동고) 2-1 이준수(매원고), 강형석(충주공고) 2-0 김재환(전주생명과학고)


● 여자 고등부 단식 준결승전=기보현(성지여고) 2-0 성승연(대성여고), 김향임(광주체고) 2-1 공희용(대성여고)


● 남자 고등부 단식 8강=서승재(군산동고) 2-0 임수민(전주생명과학고), 이준수(매원고) 2-1 이상원(익천고), 김재환(전주생명과학고) 2-0 김휘태(당진정보고), 강형석(충주공고) 2-0 정세일(익천고)


● 여자 고등부 단식 8강=기보현(성지여고) 2-1 김가은(범서고), 성승연(대성여고) 2-0 박근혜(성지여고), 김향임(광주체고) 2-0 박상은(광주체고), 공희용(대성여고) 2-1 박민정(범서고)


● 남자 고등부 복식 준결승전=이준수,최혁균(매원고) 2-1 김재환,임수민(전주생명과학고), 김정호,이홍섭(진광고) 2-1 강형석,김정대(충주공고)


● 여자 고등부 복식 준결승전=공희용,성승연(대성여고) 2-0 방지선,목혜민(성지여고), 김혜정,박근혜(성지여고) 2-0 안지현,서수희(공주여고)


● 남자 고등부 복식 8강=이준수,최혁균(매원고) 2-0 최종우,서강민(김천생명과학고), 김재환,임수민(전주생명과학고) 2-1 박병훈.정태인(서울체고), 김정호,이홍섭(진광고) 2-0 김휘태,홍승기(당진정보고), 강형석,김정대(충주공고) 2-0 남성현,정용진(익천고)


● 여자 고등부 복식 8강=공희용,성승연(대성여고) 2-0 장나라,김효은(화순고), 방지선,목혜민(성지여고) 2-0 윤민아,이승희(청송여고), 안지현,서수희(공주여고) 2-0 김그린,정민(포천고), 김혜정,박근혜(성지여고) 2-0 류영서,배지원(성일여고)


● 고등부 혼합 복식 준결승전=서강민(김천생명과학고),이수지(김천여고) 2-1 홍승기(당진정보고),서수희(공주여고), 조해성(부산동고),류영서(성일여고) 2-0 정태인(서울체고),조화영(창덕여고)

화순|박상준 기자 spark4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angjun4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