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회성, 생존경쟁 앞서다

입력 2015-01-30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회성.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홍백전 홈런·안타·도루 등 주전 가능성 높여

한화 김성근 감독의 눈도장을 찍어라!

한화는 스프링캠프를 보내고 있는 일본 고치에서 28∼29일 양일간 자체홍백전을 가졌다. 타 팀보다 보름여 빠른 김 감독의 운용계획이 서서히 자리 잡아가고 있다. 26일 좌완투수 유창식이 오키나와 재활캠프에서 고치 1군 캠프로 합류한데 이어 배영수(27일), 이태양-송은범-박정진(29일)이 나란히 모습을 드러냈다.

무한 생존경쟁에서 ‘발버둥’치는 백업 선수들은 바빠졌다. 1군 선수들이 잇달아 합류하는 가운데 무언가 ‘한방’을 보여줘야 하는 선수들에게 시간은 넉넉하지 않다. 김 감독은 자체홍백전을 통해 그토록 강조했던 수비 조합을 맞춰 나갈 계획. 확실히 눈도장을 찍어야 생존은 물론 도약(주전)까지 할 수 있다.

3루수 김회성(사진)은 김 감독에게 조금씩 인정받는 모양새다. 작년 오키나와 마무리훈련에서 1000개 가까운 펑고를 받았다. 김 감독도 김회성에게서 ‘근성’을 봤다고 했다. 김회성은 자체홍백전에서 두 차례 모두 선발출전해 3번과 2번타자를 소화했다. 첫날 1안타와 1도루로 몸을 풀었고, 둘째 날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을 날리며 주전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유격수로 경쟁하고 있는 강경학도 베테랑 권용관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놀라운 집중력으로 그라운드를 녹이고 있다. 선발후보군 중 하나인 양훈도 첫날 선발등판해 2이닝 동안 1안타 1삼진을 기록했다. 외국인투수 2명과 송은범, 배영수, 이태양, 유창식 등이 버틴 선발진에서 얼마만큼 ‘눈도장’을 받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화는 백업과 후보들이 투지를 불태우면서 선의의 경쟁 속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

박상준 기자 spark4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angjun4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