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애리조나 교육리그 참가 선수단 귀국

입력 2016-10-17 0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미국 애리조나주 스캇츠데일에서 열린 교육리그에 참가했던 프로야구 SK와이번스 선수단이 16일 오후 5시 50분에 KE018편으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15일까지 27일간 열린 이번 교육리그에는 총 16명의 선수단이 참가했으며, 교육리그를 통해 유망주들의 육성과 함께 선진야구 경험을 통한 기량 극대화에 중점을 뒀다.

애리조나 교육리그에는 메이저리그 소속 13개팀과 중국 국가대표팀이 참가했고, SK와이번스는 KIA타이거즈와 연합팀을 구성해 총 20경기를 치르며 실전감각을 익혔다.

퓨처스팀 이동수 코치는 “교육리그를 통해 우리 선수들이 실력있는 상대 선수들과 좋은 승부를 하면서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는 것이 가장 큰 수확이다. 또한 이번 교육리그는 선수들이 기본기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고, 특히 퓨처스팀 선수들이 경험하기 힘든 150km이상의 빠른 공에 적응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다. 이 경험을 살려 선수들이 꾸준히 정진하고 노력한다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교육리그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교육리그 참가 선수들은 휴식을 취한 후 오는 19일부터 SK퓨처스파크에서 훈련을 재개한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K와이번스 구단 제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