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다이노스, 퓨처스리그 최초 2만 유료관중 달성

입력 2017-05-25 17: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고양 다이노스(NC 다이노스 퓨처스팀)가 프로야구 최초로 퓨처스리그 누적관중 2만명을 돌파한다.

지난 2015년 경기도 고양시에 자리잡은 뒤 주말(토~일)과 공휴일 홈경기 때 입장료를 받는 특별 홈경기에서 관중 수를 집계해 왔다. 지난해 1만 관중 기록을 넘어섰고 5월 28일 고양야구장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의 특별홈경기 때 2만 관중 기록 달성이 유력하다.

2만 관중수는 지금까지 선수 육성이 주목적이던 퓨처스리그에 팬과 함께, 지역과 함께라는 발상의 전환을 요구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숫자다. 야구를 접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야구팬을 만들고,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성공 사례를 고양 다이노스가 증명해 냈기 때문이다.

‘우리동네 야구단’을 모토로 팬 참여 서비스, 응원단 공연, 1촌맺기 등 지역밀착 마케팅 활동을 벌인 결과 화려한 1군 무대가 아니어도 관중이 찾아와 야구를 즐기는 마당이 됐다. 지역 상공인과 중견기업의 마케팅 참여도 잇따르고 있다.

고양 다이노스는 2만 번째 팬을 확인하게 되면 해당 관중과 당일 입장객 모두에게 감사 선물을 드릴 계획이다. 2만 번째 관중은 입장 시 치어리더, 고양고양이 마스코트와 함께 깜짝 파티에 참여한다.

또한 가장 좋아하는 고양 다이노스 선수와 사진촬영을 하고 사인볼과 유니폼, 시구당첨권, 선수단 식당 이용권, 바이네르 구두 상품권도 받는다. 선수단 버스로 귀가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당일 입장 관중은 ‘출석체크 스탬프’ 2배 적립과 고양고양이 스티커를 받는다. 경기를 마치고 그라운드에서 열리는 선수단과의 단체사진 촬영에도 모든 관중이 초대된다. 2만 관중 달성 기념 로고볼과 와펜은 별도 출시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고양 다이노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goyangdino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