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히어로즈, 미국 애리조나 전지훈련 마치고 귀국

입력 2018-03-05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넥센히어로즈(대표이사 사장 박준상) 선수단이 미국 애리조나 전지훈련을 마치고 6일(화) 오전 6시15분 KE006편을 이용,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지난 1월31(수)일부터 3월4(일)일까지 33일간 진행된 2018 스프링캠프는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와 투산에서 1, 2차로 나눠 실시했으며, LG트윈스, NC다이노스, 멕시코 팀 티후아나 트로스, 대만 프로야구 차이나트러스트 브라더스 등과 총 6차례 연습경기를 치러 2승 4패를 기록했다.

이번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를 진두지휘한 장정석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에서는 투수진 정비와 수비 강화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춰 훈련을 진행했다. 선수들 모두가 계획대로 잘 따라와 준 덕분에 전년도보다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냈다. 선수들, 코칭스태프, 프런트 모두가 수고 많았다”고 총평했다.

이어 “야수 중에선 장영석, 김태완이 전지훈련에 맞춰 몸을 잘 만들어왔다. 특히 두 선수는 지난 시즌 경험에서 얻은 자신감이 이번 훈련까지 이어진 것 같다. 또 주효상도 수비와 공격력 모두 한 단계 발전했다. 투수진의 경우 중간과 마무리 보강이 절실했는데, 부상에서 복귀한 조상우가 겨울 동안 준비를 잘해줬고, 신인 김선기와 군 제대 선수 김동준, 조덕길, 문성현도 많이 기대된다. 중간과 마무리 투수가 해결되면 팀이 더욱 강력한 힘을 낼 수 있을 거라 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시범경기가 얼마 안 남았다. 선수들 스스로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경쟁을 통해 컨디션이 좋은 선수들 위주로 기용하고, 각자가 가진 강점들을 이용해 경기를 풀어 갈 생각이다. 특히 올 시즌은 초반 승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 페이스에 포커스를 맞추겠다”고 밝혔다.

이번 미국 애리조나 전지훈련 MVP에는 투수 신재영, 야수 김지수가 각각 선정됐다.

넥센히어로즈 선수단은 귀국 다음 날인 7일(수) 하루 휴식을 취한 뒤 8일(목)과 9일(금) 고척 스카이돔에서 야간 훈련을 실시하고, 10일(토) 자체청백전, 11일(일) 경찰청과 연습경기를 치른다. 선수단은 12일(월) 한화이글스와의 시범경기를 위해 대전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