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드 비야, ‘히스토리 오브 풋볼’ 글로벌 홍보대사 선정

입력 2018-01-18 13: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가 2018년 전 세계인들의 축구 축제에 앞서 2018년 5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2주동안의 대규모 축구 프로그램 이벤트인 ‘히스토리 오브 풋볼(HISTORY OF FOOTBALL)’을 진행하고 세계적인 축구 스타이자 월드컵 챔피언인 다비드 비야(David Villa)를 ‘히스토리 오브 풋볼’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히스토리는 ‘히스토리 오브 풋볼’을 통해 한국을 포함해 영국, 브라질, 덴마크,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러시아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전역 등 전 세계 160여개 국에서 축구에 관련된 프리미엄 오리지널 콘텐츠를 방영 할 예정이다. 모든 지역에서는 각 국가의 자체 프로그램과 함께 글로벌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총 40시간 이상 방영한다.

2주동안의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히스토리는 역대 월드컵 명장면들이 포함된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단편 스페셜 등을 선보인다. 또한 전 세계 히스토리 채널은 각 국가의 축구에 대한 특별한 열정을 경험할 수 있는 TV 시리즈를 방영할 예정이다. 다비드 비야를 포함한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과 지도자, 언론인 및 전문가들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관점에서 축구를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히스토리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팬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축구 전문가와의 질의 응답과 토론, 축구 관련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설문 참여 등을 통해 역사적인 축구 선수 및 역사적인 순간에 대한 의견을 직접 교환할 수 있다.

다비드 비야는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서 축구를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삶의 의미와 기쁨을 얻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인 히스토리가 준비한 이번 ‘히스토리 오브 풋볼’에 참여하는 것을 통해 축구가 저를 포함한 동료 선수들과 지도자들에게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축구의 순간들을 다시 한 번 이야기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돼 정말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히스토리 오브 풋볼’의 프리미엄 오리지널 콘텐츠는 최근의 월드컵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팀과 선수를 조명하는 5부작 시리즈 ‘History’s Greatest Moments in Football’,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축구 클럽 매니저들의 속 마음과 전략들을 탐구하는 5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 'Football Godfathers', 과거의 가장 위대한 선수들과 최근의 가장 위대한 선수들을 매치해 과학적인 통계뿐만 아니라 축구에 대한 열정 등을 비교하는 5부작 시리즈 'Football’s Greatest: Head to Head' 등이다. 히스토리는 장편 시리즈뿐만 아니라 축구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단편 오리지널 프로그램도 공개 예정이다.

또 영국, 독일, 일본 등 각 국가에서는 각 국가만의 특별 축구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며, 한국에서도 ‘히스토리 오브 풋볼’을 포함해 영광의 순간들을 다시 한 번 경험 할 수 있는 특별 축구 프로그램을 편성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 세계인의 축구 축제를 앞 둔 오는 5월에 공개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