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팬 투표로 ‘처음처럼’ 타이틀곡 결정

입력 2009-12-02 11:36:18
프린트

티아라.

여성그룹 티아라가 1집 ‘앱솔루트 퍼스트 앨범’의 타이틀곡을 팬 투표 끝에 ‘처음처럼’으로 최종 결정했다.

티아라는 11월 말 1집 전 수록곡 및 ‘보핍보핍’(Bo Peep Bo Peep)의 15세 버전 및 19세 버전과 ‘처음처럼’, ‘애플 이즈 에이’ 등 모두 4개 뮤직비디오를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하며 팬 투표에 따라 타이틀곡을 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엠넷, 멜론, 네이트, 싸이월드, 소리바다 등 모두 9개 온라인 음악사이트 이용자 9000명이 직접 작성한 댓글과 평점, 차트 순위 등을 토대로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처음처럼’이 약 53%(4770명)의 지지율을 얻어 타이틀곡으로 선정했다.

티아라 소속사 코어콘텐츠미디어는 “조사 결과 ‘처음처럼’이 최고의 호응도를 기록했다. 훌륭한 곡을 티아라에게 선사해준 방시혁 작곡가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하지만 티아라는 방송 활동은 ‘보핍보핍’으로 벌인다. “음악, 의상, 안무 등 모든 면에서 티아라의 기존 이미지와 180도 다른 변신을 보여주는 것이 이번 정규 앨범의 목표”라고 밝힌 티아라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에는 ‘보핍보핍’이 적절하다는 판단이다.

티아라는 4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5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