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vs빅뱅, 3월 자존심 충돌

입력 2015-01-22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엑소-빅뱅(아래).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YG엔터테인먼트

비슷한 시기 새 앨범 발표 앞둬
SM-YG 간판 아이돌 그룹 맞불

춘삼월이면 SM엔터테인먼트(SM)와 YG엔터테인먼트(YG)의 ‘빅매치’ 2라운드가 펼쳐진다.

국내 가요계를 이끄는 쌍두마차인 SM과 YG는 3월 각자의 간판 아이돌 그룹인 엑소(위 사진)와 빅뱅(아래 사진)을 나란히 출격시킬 예정이다. 앞서 작년 2월 소녀시대와 투애니원이 사흘 간격으로 각각 앨범을 발표해 맞대결을 벌인 바 있다. 3월 엑소와 빅뱅의 맞대결은 1년 만에 다시 벌어지는 SM과 YG의 ‘리턴매치’인 셈이다.

엑소는 3월 초순이나 중순께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엑소는 작년 5월 발표한 미니앨범 ‘중독’을 2014년 한 해 동안 한국어·중국어 버전을 합쳐 약 65만장을 판매할 만큼 막강한 팬덤을 자랑한다. 두 중국인 멤버가 이탈했지만, 변함없는 파워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미 3월 7∼8일과 14∼15일 총 4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펼치는 두 번째 콘서트 ‘엑소 플래닛 #2-디 엑솔루션’도 준비중 이다.

2012년 앨범 발표 이후 유닛과 개인 활동에 치중했던 빅뱅의 새 앨범 역시 3월 중순께 나올 가능성이 유력하다. 멤버들은 지난해부터 ‘2015년 상반기 빅뱅 새 앨범’을 예고하며 팬들의 관심을 고조시켰다. 작년 11월 시작해 18일 끝낸 일본 5대 돔 투어를 통해 74만1000명을 동원하며 새로운 국내 앨범 활동에 대한 의욕도 커졌다.

엑소와 빅뱅은 SM과 YG의 자존심이다. 가요계와 방송가에서는 두 그룹의 열전, 두 회사의 자존심 대결을 벌써부터 흥미로운 시선으로 기다리고 있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