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미’ 박철민, 아이돌 마스터 변신…‘아이돌마스터.KR’성훈과 호흡

입력 2016-10-24 1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박철민이 아이돌 마스터로 나선다.

박철민은 사전제작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극본 신혜미, 원영실 / 연출 송지원)에서 수상한 엔터테인먼트 사장 심민철 역을 맡았다.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은 일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유명 아이돌 육성 게임인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를 기본으로 한 작품이다. 아이돌을 꿈꾸는 연습생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실재감을 위해 연습생 역할은 실제 가수 연습생을 오디션으로 발탁했다.

박철민이 분한 심민철은 정확한 나이도 직업도 알려지지 않을 정도로 신변에 관한 모든 것이 미스터리한 인물이다. 아이돌을 꿈꾸는 연습생 아이들을 위해 803엔터 대표가 되고 이후 남다른 추진력과 황금 인맥으로 아이들이 위기에 빠질 때마다 남몰래 돌파구를 마련해주는 숨은 조력자로 활약한다.

박철민은 관록의 연기력을 바탕으로 눈빛과 말투 하나에도 캐릭터가 지닌 성격과 매력을 담아내는 등 매 작품마다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두터운 신뢰감을 안기는 배우다. ‘아이돌마스터.KR'의 관계자 역시 “코믹, 휴먼 등 어떤 장르든 믿고 보는 연기를 펼치는 박철민의 활약이 드라마의 큰 중심을 잡아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여줬다.

‘아이돌마스터.KR’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신선한 포맷으로 일본 내 한류 원조로 알려진 IMX가 제작, 미국 아마존 오리지널(Amazon Original) 드라마 최초의 한국작품으로 선정돼 전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뛰어난 기획력으로 당대 최고의 아이돌들을 여럿 키워낸 가요계의 미다스의 손 프로듀서 강신혁 역의 배우 성훈에 이어 박철민까지 캐스팅됐고 내년 상반기 방영을 목표로 본격적인 촬영을 시작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 : 더피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