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 이재훈, 12월부터 솔로 전국투어 ‘올포유’ 진행

입력 2016-10-25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쿨 멤버 이재훈이 데뷔 후 첫 솔로 전국투어를 한다.

이재훈의 솔로 전국 투어 '올포유(All for you)'는 오는 12월 16일~18일 3일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를 시작으로 12월 24일~25일 부산, 내년 1월 7일 대구로 이어지며 순차적으로 전국 주요도시로 확대 진행된다.

이번 투어는 지난 가을에 열린 첫 솔로 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과 지방공연 요청 쇄도로 이뤄졌다.

이재훈은 지난 10월 초 서울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데뷔 23년 만에 처음으로 단독공연을 열어 관객들과 공연 관계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양일간 전석 매진된 이날 공연에서 이재훈은 보컬리스트로서의 탁월한 역량뿐 아니라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 유쾌한 이벤트와 따뜻한 이야기들을 선보였으며 데뷔 후 처음 혼자 선 무대 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줬다.

'올 포 유' 전국투어는 보다 집중력 있고 알찬 구성과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음향과 조명, 무대에서 국내 최고의 스태프가 참여해 완성도를 끌어올렸으며 대형 뮤지컬 공연을 연상하게 하는 2층 구조의 무대와 다른 가수들의 공연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깜짝 이벤트들도 준비돼 있다.

이재훈 특유의 달콤한 미성과 5인조 밴드, 4명의 코러스로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사운드의 향연이 관전포인트다. 이재훈은 ‘작은 기다림’ ‘슬퍼지려 하기 전에’ ‘운명’ ‘애상’ 등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히트곡 레퍼토리를 솔로 무대를 위한 새로운 편곡도 마련했다.

이재훈은 1994년 혼성 3인조 그룹 쿨의 메인 보컬로 데뷔해 지난 23년 간 팀과 솔로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가수다.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쿨과 자신의 앨범뿐 아니라 싸이의 ‘낙원’ ‘내 눈에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오아시스’ 등의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매번 큰 사랑을 받았다.

이재훈은 연말 전국투어 준비에 매진 중이며 이재훈의 전국투어 '올 포 유' 서울 공연 티켓은 10월 25일 오후 5시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쿨컴퍼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