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가수 마리오 와이넌스, 아이디 지원자격…‘남다른 행보’

입력 2017-01-06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美 가수 마리오 와이넌스, 아이디 지원자격…‘남다른 행보’

미국 알앤비(R&B) 팝 가수 마리오 와이넌스가 신예 블랙뮤직아티스트 아이디를 향한 응원을 전해 눈길을 끈다.

지난 5일 공개된 영상 속 마리오 와이넌스는 “제 친구이자 새로운파트너 아이디와 끝내주는 노래를 만들어준 프로듀서 프란시스(Francis)와 함께 한 이번 곡을 여러분한테 공개하는 날이 기대가 된다. 이 아티스트들과 같이 공동작업을 하게 되어 너무 즐거웠다. 다시 같이 작업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하겠다”며 응원을 전했다.

앞서 마리오 와이넌스는 오는 12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신예 아티스트아이디의 글로벌 프로젝트 앨범 ‘CHAPTER 21’에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마리오 와이넌스는 2000년대를 대표하는 미국 R&B 싱어송라이터로 2004년 발표한 ’I Don’t Wanna Know’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8주간 2위에 랭크되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으로 공개되는 아이디의 이번 앨범은 마리오 와이넌스를 비롯해 국내에 수많은 마니아층을거느리고 있는 또 다른 국내 힙합 아티스트도 참여할 예정이라 더욱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프버넷에 이어 마리오 와이넌스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의 연이은 콜라보로 범상치 않은 실력파 임을 계속해서입증하고 있는 아이디의 새 글로벌 프로젝트 앨범 ‘CHAPTER 21’은 오는 12일 정오 국내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아이튠즈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 베이스캠프 스튜디오제공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