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파수꾼’ 첫 방 D-DAY, 미리 보는 관전 포인트

입력 2017-05-22 08: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체크] ‘파수꾼’ 첫 방 D-DAY, 미리 보는 관전 포인트

MBC 새 월화특별기획 ‘파수꾼’(연출 손형석, 박승우/ 극본 김수은)이 5월 22일 오늘 첫 방송된다. ‘파수꾼’은 첫 방송부터 영화급 액션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로 중무장,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에 ‘파수꾼’을 더욱 생생히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파수꾼, 그들은 누구인가? 세상 어디에도 없는 팀플레이 예고

‘파수꾼’은 범죄로 사랑하는 이를 잃고 평범했던 일상이 하루아침에 산산조각 나버린 사람들의 모임이다. 같은 아픔을 가진 이들은 ‘파수꾼’으로 뭉쳐, 경찰도 검찰도 잡지 못한 범인들을 잡는다. ‘파수꾼’의 통쾌한 활극이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여기에 각양각색 개성과 능력을 지닌 구성원들은 ‘파수꾼’의 활약을 더욱 다채롭게 만든다. 천재 해커 공경수(샤이니 키 분)가 해킹으로 정보망을 뚫으면, 집 안에서 은둔형 외톨이 서보미(김슬기 분)가 감시한다. 전직 형사 조수지(이시영 분)의 액션 한 방도 더해진다. 이 특별한 팀플레이는 ‘파수꾼’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전망이다.

◆안방 1열에서 보는 스펙터클 액션신 (feat. 여전사 이시영)

‘파수꾼’은 영화 같은 액션 신을 예고했다. 도심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아찔한 카체이싱, 오토바이 액션, 와이어 액션 등 화려한 볼거리들이 펼쳐질 전망. 액션에 최적화된 여배우 이시영의 열연은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키고 있다. 이시영은 웬만한 액션신들을 직접 소화하는 열정으로 ‘파수꾼’의 액션을 더욱 리얼하고 역동적으로 탄생시켰다.

특히 ‘파수꾼’ 제작진은 극 초반 시선몰이를 할 추격전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전언이다. 생동감 넘치는 카체이싱을 위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특수장비 ‘러시안 암’을 공수했을 정도라고. ‘파수꾼’이 선사할, 눈 돌아갈 데 없는 스펙터클 액션신이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다.

◆’공감X재미X통쾌함’ 다 있다, 스토리의 미학

‘파수꾼’은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다. ‘파수꾼’의 멤버들은 범죄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아픔을 가진 이들이다. 그리고 이들이 함께 아픔을 치유하고 정의를 실현해가는 과정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을 것으로 보인다. ‘파수꾼’은 답답한 현실 속에서도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강인함을 펼쳐낸다.

억울한 현실 속에 있지만 ‘파수꾼’이 풀어가는 방식은 재치와 통쾌함으로 가득하다. ‘파수꾼’은 CCTV, 컴퓨터 등을 해킹해 범죄를 세상에 알리고, 다음 번 범죄를 미리 알아내 피해자를 구한다. 또 범죄자들이 법의 처벌을 받도록 강구한다. 톡톡 튀는 대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조합이 묵직한 이야기 속 기막힌 완급조절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것이다.

한편 MBC 새 월화특별기획 ‘파수꾼’은 ‘투윅스’, ‘빛나거나 미치거나’ 손형석 PD의 감각적인 연출과, 2016년 MBC 드라마극본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김수은 작가의 신선한 이야기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5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MBC ‘파수꾼’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