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담 “‘엽기녀’ 영신 만나 행복했다” 종영 소감

입력 2017-07-19 08: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류담이 ‘엽기적인 그녀’의 종영소감을 전했다.

지난 18일(화) 종영을 맞이한 SBS ‘엽기적인 그녀’에서 혜명공주를 오랫동안 보필해 온 내관 ‘영신’역을 맡았던 류담이 감사의 인사를 전한 것.

류담은 “그동안 ‘엽기적인 그녀’를 시청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작품을 통해 ‘영신’이라는 캐릭터를 만나 즐겁게 연기할 수 있어 행복했고, 좋은 사람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었던 잊지 못할 시간들이었다.”고 드라마를 마치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촬영 내내 친절하게 챙겨주셨던 오진석, 남태진 감독님, 윤효제 작가님, 그리고 현장의 모든 스태프 및 선후배 배우 동료분들 한 명 한 명에게 너무 고맙다. 특히 항상 함께 했던 오연서, 태미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함께 작업한 이들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고, “앞으로 또 다른 작품을 통해 찾아 뵐 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해 앞으로의 활동에도 기대를 더했다.

류담은 ‘엽기적인 그녀’에서 ‘영신’역을 맡아 능청스러운 연기력으로 ‘영신’이라는 캐릭터를 본인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소화해 냈으며, 궁중 암투와 알콩달콩 로맨스의 중간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 내며 극의 분위기를 유쾌하게 이끌었다.

또한 혜명공주와 견우를 이어주는 중간다리 역할을 하기도 해 ‘조선판 큐피드’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으며, 다채로운 출연진들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연기 호흡을 이끌어 내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를 높이는 ‘씬스틸러’로서 활약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