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엣지] ‘7일의 왕비’ 연우진 VS 이동건, 최후의 맞대결 임박

입력 2017-07-27 15: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엣지] ‘7일의 왕비’ 연우진 VS 이동건, 최후의 맞대결 임박

‘7일의 왕비’ 연우진 이동건, 형제가 최후의 대결을 펼친다. 그토록 피하려 했지만 결국 피하지 못한 피바람이 예고된 것이다.

KBS2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의 스토리는 크게 두 개의 축으로 이뤄져 있다. 첫 번째는 세 남녀의 치명적 사랑이고, 두 번째는 형제의 슬픈 대립이다. 두 스토리라인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완성된 ‘7일의 왕비’는 감각적 열연, 탁월한 연출과 만나 웰메이드 로맨스사극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극중 이역(연우진 분)-이융(이동건 분) 형제의 대립은 큰 관심을 모았다.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어떻게든 믿고자 했던 형제가 욕망과 사랑에 의해 서로 칼을 겨누게 되는 과정이 안타깝고도 슬펐기 때문이다. 이역 이융 두 형제 중 누구에 감정을 이입해도 아팠기에, 시청자는 아련한 마음으로 형제의 대립을 지켜봐 왔다.

이런 가운데 7월 27일 방송되는 ‘7일의 왕비’ 18회에서 이역-이융 형제의 피할 수 없는 최후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열혈 시청자들을 어쩔 수 없이 불어올 피바람이 슬퍼서 한 번, 그 안에 놓일 형제의 운명이 슬퍼서 또 한 번, 이를 담아낼 연우진 이동건 두 배우의 열연이 놀라워서 또 한 번 눈을 뗄 수 없을 것이다.

공개된 사진은 27일 방송되는 18회 한 장면을 포착한 것이다. 사진 속 이역과 이융은 궁 편전에서 서로 칼을 맞부딪치고 있다. 두 형제의 칼을 쥔 손, 서로를 뚫어져라 응시하는 눈빛, 굳은 표정까지 무엇 하나 의미심장하지 않은 것이 없다. 이들을 감싼 긴장감은 금방이라도 폭발할 듯 팽팽하다. 여기에 붉은 색과 푸른 색으로, 두 배우의 의상이 주는 색채대비까지 더해져 장면의 강렬함을 높인다.

제작진에 따르면 ‘7일의 왕비’ 18회에서는 이역의 결심과 이로 인한 큰 파란이 일어난다고. 결국 신채경을 둘러싼 과거 예언처럼 피바람이 불게 된다는 전언이다. 상대를 죽여야만 내가 살 수 있는 형제의 슬픈 운명, 이들이 꺼낼 수밖에 없었던 칼날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제공 | 몬스터 유니온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