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2’ 갓세븐, 전곡 스포 영상 공개…“새로운 성장기”

입력 2017-10-08 09: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 D-2’ 갓세븐, 전곡 스포 영상 공개…“새로운 성장기”

그룹 GOT7이 컴백을 이틀 앞두고 새 앨범 스포일러 영상을 통해 음원을 일부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8일 0시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채널을 통해 그룹 GOT7이 오는 10일 발표하는 새 앨범 ‘7 for 7’ 전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담은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홍콩에서 촬영한 멤버들의 비주얼 콘셉트 포토를 선보이고 동시에 신보 ‘7 for 7’의 총 7트랙 음원을 미리 감상할 수 있도록 해 많은 팬들의 관심을 한데 모았다.

이번 새 앨범 ‘7 for 7’은 리더 JB(Defsoul)의 자작곡이자 타이틀곡 ‘You Are’를비롯해 멤버 전원이 앨범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본인들의 색을 진하게 담아내 눈길을 끌었다.

1번 트랙 'Moon U'는 영재(Ars)가 작사, 작곡하고 뱀뱀이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얼반 힙합 비트와 기타 리프 그리고 멤버들의 보컬이 어우러져 감수성을 자극한다.

이어 10대 만의 열정과 순수함을 표현한 트랙이자 JB의 자작곡 ‘Teenager’, 퓨처 사운드가 가미된 컨템포러리 팝 장르의 타이틀곡 ‘You Are', 멤버 진영이 작사, 작곡한 미디엄 템포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곡 ‘Firework’, 뱀뱀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서정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곡 ‘Remember You’, 라틴 계열의 리듬으로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한 유겸의 자작곡 ‘내게’, 잭슨-마크-뱀뱀이 작사에 참여하고 JJ프로젝트의 ‘내일, 오늘’과 트와이스의 'KNOCK KNOCK'을 탄생시킨 이우민과 Mayu Wakisaka가 작곡한 ‘Face’까지. GOT7은 새 앨범 ‘7 for 7’으로 멤버들의 새로운 음악적 성장을 기대케 했다.

오는 10일 베일을 벗는 타이틀곡 ‘You Are'는 힘들고 지칠 때 바라본 하늘처럼 너라는 존재가 나의 길이 되어주길 바란다는 희망찬 의미를 담았다. JB는 Mirror BOY, D.ham, 문한미루와 공동으로 작사, 작곡해 부드럽고 포근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의 곡을 완성했다. JB는 지난 7월, 5년 만에 컴백한 JJ프로젝트의 앨범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과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GOT7 앨범 중 최초로 타이틀곡 작업을 통해 물오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뽐냈다.

GOT7이 7인의 '완전체'로 컴백하는 것은 지난 3월 미니앨범 '플라이트 로그:어라이벌(FLIGHT LOG:ARRIVAL)’ 발매 이후 7개월 만이다. 1년에 걸친 3부작 시리즈 ‘플라이트 로그’를 성공적으로 완결 지은 GOT7이 여세를 몰아 새 앨범 ‘7 for 7’으로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직접 써낼 수 있을지 가요계의 귀추가 집중된다.

GOT7의 타이틀곡 ‘You Are’을 포함해 새 앨범 ‘7 for 7’에 수록된 신곡의 음원들은 1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출처: GOT7 ‘7 for 7’ 앨범 스포일러 영상 화면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