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가 새해 새 만화 ‘통’을 연재합니다

입력 2017-12-2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죽기 전에 봐야 할 우리 만화시리즈 2탄’…민,백승훈 작가의 걸작 ‘통’

유료 e북 매출 20억…입지전적 작품
2013년 시작…올해 5월 시즌 3 완결


전설의 ‘통’이라 불렸던 남자.

스포츠동아가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만화작품을 선보인다. ‘죽기 전에 봐야 할 우리 만화시리즈 2탄’으로 나설 작품은 민, 백승훈 작가의 걸작만화 ‘통’이다.

2013년 웹툰플랫폼 ‘ONE store’에서 연재를 시작해 매주 포털 실시간 1위를 기록한, 한국 웹툰시장의 입지전적인 작품으로 꼽힌다. 유료 e북 누적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소설 ‘통’, 프리퀄 웹무비 ‘통 메모리즈’가 제작됐으며 현재 영화, 모바일콘텐츠까지 제작 준비 중일 정도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웹무비 ‘통 메모리즈’는 국내 최초의 유료 웹무비로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 만화연계콘텐츠 제작지원 선정작으로 선정됐다. 서비스 5일 만에 200만 뷰를 기록해 ‘통’의 강력한 팬덤을 또 한 번 입증했다.

‘통’은 시즌1∼3으로 이루어져 있다. 2013년 시즌1으로 시작돼 시즌3가 2017년 5월에 완결됐다.

스포츠동아는 웹 연재 당시 웹툰 구독자 40만명, 카카오페이지 구독자 86만명을 기록하며 국내 만화계를 단숨에 뒤흔든 ‘통 중의 통’ 시즌1을 연재한다.

시즌1은 서울로 전학을 온 부산의 ‘통’ 이정우가 단시간에 학교와 지역을 평정하는 장면으로 시작해 이정우를 영입하려는 폭력조직과의 갈등으로 이어지는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다룬다.

수묵화 느낌의 남성적 그림체와 호쾌한 액션 연출로 독보적인 영역을 개척한 백승훈 작가는 “웹이 아닌 지면을 통해 독자들과 만나게 되어 느낌이 새롭다. 스포츠동아를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기쁘다”고 전해 왔다.

‘통’의 스토리를 집필한 민 작가는 “통은 나와 (백)승훈이를 이어준 작품으로 우리가 만들어나가는 민백두 유니버스의 최초 이야기이다. 액션만화지만 주인공인 이정우의 심리변화와 함께 보시면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