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집사부일체’ 이상윤 “멤버들, 예능초보 배려…성원 감사”

입력 2018-01-08 17: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집사부일체’ 이상윤 “멤버들, 예능초보 배려…성원 감사”

배우 이상윤이 SBS ‘집사부일체’ 출연 소감을 밝혔다.

7일 방송된 ‘집사부일체’에서는 ‘청춘 4인방’ 이승기, 이상윤, 육성재, 양세형이 사부 전인권의 라이프스타일 그대로 동거동락하며 좌충우돌 하루를 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예능 프로그램 고정 출연이 처음인 ‘예능 신생아’ 이상윤의 ‘간당 간당한’ 적응기도 화제를 모았다. 이상윤은 카메라 앞에서도 자연스럽게 옷을 갈아입는 멤버들을 보며 “카메라가 다 찍을 때 그냥 이렇게 갈아입어?”라며 놀라 되묻는가 하면 딱밤 내기를 앞두고 “난 한 번도 딱밤을 맞아본 적이 없다. TV로 볼 땐 재밌었는데 막상 내 일이 되니까 너무 무섭다”라며 불안감을 토로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상윤의 첫 예능 도전 소감은 어떨까. 이상윤은 먼저 시청자와 멤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제껏 해온 드라마와 달리 예능은 즉각적으로 시청자 분들이나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온다는 게 신기하다”고 밝혔다. 이상윤은 “며칠 전에 헬스장에 갔는데 거기 런닝머신을 달리고 계신 분들이 다 ‘집사부일체’를 시청하고 계시더라. 신기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멤버들의 배려로 예능에 서서히 적응해나가고 있다. 동생들이 자기 몫만 하지 않고 다 저를 챙겨주고 배려해주는 것이 느껴진다. 그 덕분에 점점 더 편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상윤은 “주변 분들이나 시청자분들이 내 캐릭터가 독특하다고 생각하시더라. 나는 진지하게 임하고 있다. 재밌다고 말씀해주셔서 ‘그럼 다행이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관심 가져주시는 것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7일 방송의 백미는 ‘성욕’ 심리테스트였다. 이날 사부 전인권의 단골 카페에 함께간 4인방은 양세형의 주도로 뱀 그림을 이용한 막간 심리테스트에 나섰다. 멤버들이 그림 그리기를 마치자 양세형은 “성적 욕구 테스트다. 뱀을 화려하게 그릴수록 성욕이 더 불타오르는 것”이라면서 “나 지금 깜짝 놀랐다. 똬리를 트는 사람을 처음 봤다”고 말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똬리를 튼 뱀을 그린 주인공은 다름아닌 이상윤. 양세형은 “이건 정말 미친 거다. 멀쩡하게 생긴 사람이 더하다. 이빨도 그리고 아주 신났다”라고 덧붙여 모두를 빵 터지게 했다. 이상윤은 심리 테스트 결과를 들었을 때 어땠냐는 질문에 “나한테 그런 성향이 있다는 걸 세형이 덕분에 알았다”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딱밤을 맞을 때도 멤버들은 이상윤을 깜쪽같이 속였다. 양세형을 믿고 막내 육성재에게 이마를 내줬지만 육성재의 딱밤은 강력했다. 이승기는 “오른쪽 입이 비뚤어지는 거 봤냐”며 이상윤을 한번 더 놀리는 것으로 또 한번 웃음을 자아냈다. 이상윤은 “1회 때의 몰래카메라도 그렇고 멤버들의 배려 아닌 배려로 빨리 적응을 하고 있다. 성재에게 딱밤을 맞았지만 그래도 소리는 안 질렀다. 저한테 그런 승부욕이 있구나 싶더라”라고 밝혔다.


그런 가운데 예능 햇병아리부터 웃음 사냥꾼 양세형까지 ‘집사부일체’의 청춘 4인방은 남다른 케미로 젊은 시청자들을 눈길을 확실히 사로잡았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7일 오후 방송된 ‘집사부일체’의 ‘2049 시청률’은 5.7%로 5.4%를 기록한 KBS2 ‘해피선데이’와 1.7%를 기록한 MBC ‘오지의 마법사’를 누르고 2주 연속 지상파, 케이블, 종편 전 채널 동 시간대 프로그램 1위에 등극했다.

‘집사부일체’ 관계자는 “햇병아리 이상윤의 예능 적응기부터 앞으로 더욱 더 무르익을 ‘청춘 4인방’의 케미를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