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뮤직] 방탄소년단, 오늘(18일) 컴백…예견된 월드흥행

입력 2018-05-18 07: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뮤직] 방탄소년단, 오늘(18일) 컴백…예견된 월드흥행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18일) 컴백한다.

방탄소년단은 오늘(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LOVE YOURSELF 轉 ‘Tear’는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했으며 타이틀곡 'FAKE LOVE'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FAKE LOVE'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로,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이다.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유니크한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도 자신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냈다.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수록곡 'Airplane' 연장선인 'Airplane pt.2'는 멤버들이 월드 투어로 전 세계를 누비며 느낀 솔직한 감정들을 담았다. 세상에서 가장 약한 영웅 ‘Anpanman’의 모습을 방탄소년단에게 빗댄 'Anpanman'을 통해서는 음악과 무대로 사람들에게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은 바람을 들려준다.

정국이 프로듀싱한 팬송 'Magic Shop'과 방탄소년단에게 한결같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아미(ARMY)와 미로 속에서 엇갈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Love Maze', 슈가가 팬들에게 신년인사로 전한 “꿈이 없어도 괜찮습니다”라는 말을 확장해 만든 '낙원'도 포함됐다.

이 외에도 ‘MIC Drop 리믹스’로 호흡을 맞췄던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참여한 진, 지민, 뷔, 정국의 유닛 곡 '전하지 못한 진심'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유의 아날로그적 사운드가 특징인 '134340', EDM 장르로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So What', 뷔의 보컬 매력을 보여주는 'Intro : Singularity'가 수록됐다.

앨범의 끝을 장식하는 'Outro : Tear'는 LOVE YOURSELF Highlight Reel ‘轉’의 메인 테마 음악을 샘플링해 만든 힙합곡으로 RM, 슈가, 제이홉의 파워풀한 래핑이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오늘(18일) 오후 4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V LIVE ‘컴백 프리뷰쇼(BTS Comeback Preview show) 방탄늬우스 in LA’를 진행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