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무비] 구글에서 타노스의 ‘건틀렛’을 누르면 일어나는 일

입력 2019-04-26 16:34:00
프린트

포털사이트 구글이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을 기념해 누리꾼들에게 ‘이스터 에그’를 추가했다.

24일 구글은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에 맞춰 웹사이트에 재미로 숨겨놓는 ‘이스터 에그’를 추가했다.

‘이스터 에그’는 프로그래머들이 사용자들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숨겨놓은 기능이다.

이번 ‘이스터 에그’는 바로 타노스의 ‘건틀렛’이다.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에서 인피니티 스톤을 모두 모은 건틀렛을 착용한 타노스는 손가락 튕기기 한 번으로 우주 생명체의 절반을 재로 만들어 버렸다.

이에 구글은 타노스의 건틀렛을 이용하여 검색결과의 절반을 재로 날려버리는 기능을 추가했다. 콘텐츠를 절반으로 날려버리는 방법은 구글에서 ‘타노스’나 ‘Thanos’를 검색한 뒤 나오는 ‘건틀렛’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포털 사이트 구글

포털 사이트 구글

건틀렛을 클릭하면 검색 결과의 절반이 먼지가 돼 날아가버린다. 누구나 시도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서비스다.

한편, ‘어벤져스 : 엔드게임’은 국내 개봉 이틀 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개봉 하루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더니 개봉 2일째에는 200만 관객을 동원, 누적관객수 217만1826명을 기록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