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2종 출시

입력 2011-01-13 12:06:0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G유플러스는 ‘와글(Wagle)과 ‘플레이스북(placebook)’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와글’과 ‘플레이스북’은 LG유플러스 가입자뿐 아니라 KT와 SK텔레콤 등 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와글’은 휴대폰 주소록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서비스 가입 즉시 주소록에 저장된 지인들과 자동으로 관계를 맺고 이를 바탕으로 점차 인맥을 확장하는 구조로 돼있다.

트위터의 글이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는 반면 ‘와글’은 정보성 글과 사적인 글에 따라 그룹별로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어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그룹 간 소통에 강점이 있다.

무료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고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어 위치와 관심사에 따라 다양하게 인맥 확장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글로벌 SNS와의 협력과 경쟁을 통해 ‘와글’을 한국인에게 최적화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와글’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베타 버전 형태로 제공되며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오즈스토어,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스북’은 장소를 중심으로 내 기록을 남기고 지인들과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위치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다.

맛집과 카페, 영화관, 쇼핑몰 등 내 주변의 지역 정보를 지도와 위성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맛집 리뷰, 쇼핑몰 세일 정보 등 다른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를 조회할 수 있다. 친구들의 관심 지역을 탐색해 댓글과 쪽지를 주고받는 등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자주 방문하는 장소에 발자취를 남기는 ‘첵(check)하기’ 기능도 삽입했다.

또 ‘패션 리더들이 선택한 핫플레이스’, ‘공짜로 주차할 수 있는 곳’, ‘지름신이 강림하는 곳’, ‘길가다 화장실이 급할 때’ 등 다양한 테마별 지역 정보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네이버가 제공하는 지도 및 각종 지역 정보 콘텐츠를 활용했으며 자체적으로 서울·경기의 지역 정보를 수집해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을 사전에 등록해 놓으면 ‘플레이스북’에 올리는 글과 사진이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자동으로 포스팅될 뿐 아니라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페이스북과 트위터 ID로 ‘플레이스북’에 로그인해 이용 가능하다.

플레이스북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과 안드로이드 마켓, 오즈스토어, 올레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회원 가입 후 사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플레이스북’에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쇼핑 기능을 지원하고 오프라인 가맹점의 홍보, 광고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