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양팔 등 뒤로 쭉…굽은 등 펴자

입력 2011-08-0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양 다리를 어깨 넓이 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오른손은 왼쪽 골반 뒤로, 왼손은 우측 골반 옆에 놓는다.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어준다. 10초 정지.

2.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수련한다. 10초 정지 좌우교대 3회 반복.

3. 왼 다리를 앞으로 오른다리를 뒤로 해서 앞뒤로 벌리고 엉덩이 뒤에서 깍지를 낀다.

4. 왼 무릎을 굽히며 중심을 낮추고 오른다리는 뒤로 쭉 뻗어준다. 숨을 들이마시며 양 팔을 높게 들어올리고 고개도 뒤로 젖혀 준다. 10초 정지 좌우교대 3회 반복.


성공한 CEO의 경영철학을 들어보니 아주 간단한 말 한마디였다. “근면성”이라고….출근시간을 6시로 앞당긴 것만으로도 업무 분위기가 매우 달라졌다. 아침형 인간이 될 수 있는 비결이며 출근길 교통정체로부터 해방되고 신선한 기운으로 남들보다 먼저 일을 시작함으로써 시간 활용이 용이하다고 한다. 하지만 진정한 리더는 직원들의 복지와 문화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전 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센타에 투자함으로써 건강증진과 능률 향상을 도모하여 결과적으로 실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결국 사람에 대한 투자가 곧 기업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또한 직장은 다양한 캐릭터를 가진 사람들의 집합체인 만큼 조화를 이루어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자신과 유사한 성품의 사람과 같은 코드를 가진 사람이 살아있다는 것은 그만큼 공유할 수 있는 확률이 농후하다. 그리고 성공과 행복의 지름길을 이미 알고 있는 것이다.


※ 효과
1. 직장인의 허리 피로를 해소하고 옆구리 군살제거에 효과적이다.
2. 회사에서 오랜시간 앉아서 생기는 하지부종과 굽은 등을 해소하고 자세를 올바르게 한다.
3. 고관절의 유연성을 증대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골반주위 컨디션을 회복시킨다.


※ 주의
1. 2번 자세에서 하체는 고정하고 상체만을 최대한 비틀어서 180도 뒤를 바라본다.
2. 4번 자세에서 상체를 무리하게 뒤로 젖히지 말고 균형을 잘 잡아 넘어지지 않도록 한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