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김구라 하차에 “5년 함께한 동료, 이별 못내 아쉬워”

입력 2012-04-17 09:42:4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구라-윤종신. 사진 | 스포츠동아DB, 스포츠코리아

‘막말 파문’ 김구라의 방송 하차 결정에 윤종신이 아쉬운 마음을 표했다.

윤종신은 17일 새벽 자신의 트위터에 “많은 분들의 꾸짖음을 인정하고 사과하고 고개 숙인 김구라를 바라보며 마음이 내내 안 좋았습니다”라며 “5년 동안 함께 일한 동료로서 다들 공개적인 언급을 피할 수밖에 없는 이별이 못내 아쉬워 이 새벽에 트윗합니다”라고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그는 “본인 다짐대로 자숙의 시간 잘 보내고…그동안 수고했고 고마웠다 ‘라디오스타’”라고 덧붙였다.

윤종신은 그동안 MBC ‘황금어장-라디오 스타’에서 김구라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김구라는 2002년 한 인터넷 라디오 방송 내용이 담긴 음성파일이 온라인에 공개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당시 그는 서울 집창촌 여성들이 경찰 단속에 반발, 전세버스를 타고 국가 인권위원회를 찾아가 침묵시위를 벌인 것을 두고 “창녀들이 전세버스 두 대에 나눠 타는 것은 예전에 정신대라든지 참, 오랜만에 보는 것 아닙니까”라고 발언했다.

파문이 확산되자 김구라는 16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과오를 씻을 수 없다. 철없던 과거를 반성하겠다”며 출연 중이던 모든 방송에서 하차,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한민경 기자 mkha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