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사자기] ‘장운호, 투타에서 맹활약’ 배재, 부경 꺾고 8강행

입력 2012-05-25 22:18:1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약체로 평가 받던 배재고가 8강에 진출했다.

부경고는 25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제66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협회·창원시 공동주최) 부경고와의 16강전에서 5회와 6회 얻은 3점을 끝까지 잘 지켜 부경고를 3-0으로 꺾었다.

승리의 중심에는 장운호가 있었다. 장운호는 유격수로 선발 출전 후 6회부터 구원 투수로 나서 4이닝 무실점을 기록했고 타석에서는 4타수 2안타를 터트리며 펄펄 날았다.

당초 배재고는 서울권 예선에서 2승 4패로 5위에 머무르며 전력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1회전에서 화순고에 승리를 거둔 뒤 16강전에서 부경고 마저 꺾으며 이번 대회 파란의 주인공이 됐다.

팽팽하게 0-0으로 진행되던 경기의 균형이 깨진 것은 5회. 배재고는 5회말 9번 타자 김세윤의 투수 쪽 번트 안타로 선취점을 얻은데 이어 6회말 안타 3개와 희생 플라이를 묶어 2점을 추가해 3-0으로 달아났다.

이후 배재고는 6회부터 유격수에서 투수로 자리를 옮긴 장운호가 부경고의 반격을 4이닝을 3피안타 2볼넷 무실점으로 막으며 3점차의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이광은 배재고 감독은 경기 후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선수들이 투지를 잃지 않고 싸워준 덕에 승리할 수 있었다”며 “8강에서 맞붙을 장충 역시 어려운 상대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승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선발 투수 강동호가 컨디션이 좋지 못해 일찍 내렸는데, 구원 투수로 나선 장운호가 생각보다 잘 던져줬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배재고의 선발 투수 강동호는 5이닝 동안 2피안타 무실점 3탈삼진을 기록하며 승리 투수가 됐고, 5번 타자 겸 지명 타자로 선발 출전한 최종운은 4타수 2안타 1타점을 기록하며 타선을 이끌었다.

부경고의 선발 투수 김희원은 7 1/3이닝 동안 8피안타 2볼넷 3실점 8탈삼진을 기록하며 비교적 호투했지만 팀 타선의 침묵으로 인해 패전 투수가 됐다.

한편, 배재고는 27일 열릴 8강에서 야탑고를 꺾은 장충고와 4강 진출을 놓고 겨룬다.

창원=동아닷컴 황금사자기 특별취재팀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