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10월부터 첫 전국투어

입력 2012-08-27 11:26:0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UV ‘빽 투 더 미쳐’ 티저 포스터

남성듀오 UV가 10월부터 첫 전국투어를 벌인다.

UV는 10월6일~7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대전, 광주를 잇는 전국투어를 통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서울과 부산 공연의 티켓예매는 9월4일 인터파크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이어 대구, 대전, 광주 공연 예매도 시작할 예정이다.

그 동안 뮤직 페스티벌 참여 및 콘서트 공연 게스트로 초대되어 다양한 무대에 올랐으나 본인들의 단독콘서트는 처음인 만큼 이번 공연을 준비하는 각오가 남다르다.

‘빽 투 더 미쳐’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타임머신을 타고 2012년으로 날아온 ‘음악의 신’ UV가 만드는 시대와 장르를 초월하는 유일무이한 공연을 보여준다는 콘셉트로 벌어질 예정이다.

23일 공개돼 화제와 궁금증을 일으켰던 UV ‘빽 투 더 미쳐’ 티저 포스터가 바로 이번 전국투어 콘서트 홍보를 위한 티저 마케팅이었던 것이다.

티저 포스터에 이어 27일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유명 영화 ‘백 투 더 퓨처’ 포스터를 패러디한 듯, 영화에 등장하는 시간여행 자동차 드로리안까지 재현해내 재미를 주고 있다.

개그맨 유세윤과 프로듀서 뮤지가 만나 2010년 가요계에 등장한 UV는 ‘유부남 그룹’이라 하여 UV라 이름 지었다. 보통 가수들의 음원 유통과 마케팅 프로모션 형식을 과감히 깨고, 무예산 노개런티로 제작한 UCC형 뮤직비디오가 인터넷 상에 큰 화제를 불러모으면서 UV신드롬을 일으켰다.

UV가 추구하는 음악 장르는 올드 스쿨 힙합으로 ‘쿨하지 못해 미안해’ ‘인천대공원’ ‘이태원 프리덤’ 등 우리나라 8090 힙합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음악적인 완전한 재해석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그들만의 독특한 ‘복고 음악’을 선보이며 누구도 침범할 수 없는 UV만의 독창적인 영역을 구축해가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