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호 “드라마 상처, 드라마로 씻는다”

입력 2013-01-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동방신기 리더 정윤호. 동아닷컴DB

출연작 두편 시청률 부진 등 아픔
‘야왕’서 재벌가 아들…“연기 올인”

그룹 동방신기의 리더 정윤호(유노윤호·사진)가 연기자로 출발선에 다시 섰다. 정윤호는 14일부터 방송하는 SBS 월화드라마 ‘야왕’에서 백도훈 역을 맡고, 연기자로서 부진했던 성적을 만회하려 각오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정윤호의 드라마 출연작은 ‘야왕’이 세 번째. 2009년 첫 주연작 ‘맨땅에 헤딩’은 저조한 시청률로 조기 종영되는 아픔을 겪었고, 두 번째 출연작인 ‘포세이돈’은 특별출연 형식으로 촬영 분량이 많지 않았다. 정윤호는 연기에 남다른 열정이 있는 만큼 이런 부진을 설욕하고 연기자로서도 입지를 굳히겠다는 각오다.

극중 정윤호는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재벌가의 아들로 굴곡을 한 번도 겪어보지 않은 인물이다. 여자 때문에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지만, 처음 만난 수애를 보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으며 권상우와 함께 대립 구도를 이뤄 드라마를 이끌어 나간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진지하면서도 호탕한 성격을 연기하며 카리스마도 뽐낼 예정이어서 팬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

정윤호의 소속사 관계자는 “출연을 결심하고 연기에 ‘올인’했다. 동방신기 활동도 끝나 더 집중해서 연기하고 있다”면서 “욕심이 많아 캐릭터 설정에 따라 아이스하키 등도 배우며 촬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noosta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