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토요경주 풀어쓰기] 1경주 ⑪센대표와 센 기수 박태종이 만났다!

입력 2013-01-26 0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1경주 1400m

국내산 5군 기복마 접전구도다. 출전마들의 능력 차이가 크지 않아 이변이 생길 가능성 있다.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 이번 경주 인기마는 상승세 이을 ⑪센대표와 ⑤앱설디어, 그리고 ⑧트루젠틀맨이다. 이중 거리는 늘었지만 선입력에 근성 갖춘 ⑪센대표가 3착 승군이 걸린 만큼 박태종 카드를 꺼내 든 박희철 조교사의 의지가 강렬해 중심에 세워본다.

후착 가능마로는 레이스 이끌 ⑧트루젠틀맨과 이번 거리에서 실력이 검증된 ⑤앱설디어가 유력하다. 최근 졸전이나 과거 좋았던 모습으로 봤을 때 ⑦해방둥이도 가능성은 있다.


추천마권: ⑪센대표 - ⑧트루젠틀맨 ⑤앱설디어 ⑦해방둥이

○제4경주 1200m


국내산 6군 암말 한정으로 치러질 기복마 접전구도다. 인기마는 여러 두 있지만 뚜렷한 축 없어 혼전 경주로 분류할 수 있다. 관심 끌 마필로는 ②칸의대륙 ①선두필승 ⑥별똥마님 ⑤라스트포티 ⑩쌩손 이렇게 5두를 꼽을 수 있다. 그동안 아쉬움 있었던 ⑩쌩손이 조경호 기수로 안장교체까지 하며 의지 보이고 있어 중심에 세워본다.

이전 경주에서 외곽을 돌고도 힘이 넘쳤던 ⑥별똥마님, 외곽 배정으로 자리를 잡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던 ⑤라스트포티, 그리고 요즘 상승세인 ①선두필승, 걸음에 변화를 보인 ②칸의대륙까지 도전이 가능할 듯


추천마권 ⑩쌩손 - ⑥별똥마님 ⑤라스트포티 ①선두필승

○제8경주 1300m


국내산 4군 별정 IV-B로 치러질 인기마 접전경주다. 승군 전에 거리가 늘면서 강해졌지만 최외곽에서 내측으로 포진한 ①테일스트는 주행 습성으로 볼 때 이번 경주에서 상승세 가능하다. 안정적인 축마감으로 추천한다. 후착 가능권에는 레이스 이끌 ④금아퀸을 먼저 꼽을 수 있다. 또 앞선이 버티지 못하고 무너진다면 근성 갖춘 ③봉암사 ⑨뷰티어스니스 ⑪누볼라가 후공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복병권 중 오히려 가장 눈여겨 볼 마필은 최근 졸전이나 거리를 대폭 줄였고 게이트도 이점이 있는 ②하얀누리다.


추천마권: ①테일스트 - ②하얀누리 ④금아퀸 ③봉암사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