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벌써 데뷔 10년…롤모델은 이승환 선배”

입력 2013-03-18 0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재중.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가장 무서운 적은 시간…아직 목표가 많다”

“우리에겐 시간이 가장 무서운 적이다.”

중국 상하이에서 아시아 투어를 펼친 김재중이 올해로 데뷔 10년을 맞은 소감을 털어놨다.

16일 오후 6시(한국시간) 중국 매리어트 상하이 루완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김재중은 “아직 10년을 실감하지 못한다. 우리에게 가장 무서운 적은 시간인 것 같다. 아직도 이루고 싶은 목표가 많다. 시간의 흐름이 무색하게 느껴질 정도로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과제인 것 같다”고 말했다.

김재중은 차후 솔로 정규 앨범을 낸다면 다시 한 번 록 장르에 도전하고 싶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록 안에도 다양한 색깔이 많다”며 “기회가 된다면 일본 인기 록밴드 라르크 앙 시엘의 하이도와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김재중은 또 앞으로도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날 계획을 밝히며 선배 가수 이승환을 거론했다. 그는 “이승환 선배는 공연에 있어서 아주 본받을 점이 많다. 기술적인 면은 물론 최장시간 공연 기록 등 팬들을 위한 공연은 우리가 본 받을 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환 선배가 동안으로도 유명하신데, 나 역시 나이가 들어서도 멋지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는 가수로 기억되고 싶다”며 웃었다.

상하이(중국)|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icky33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