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의 신’ 패러디 ‘계약직이 갑인 이곳은 신세계’ 폭소

입력 2013-04-19 11:43:4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KBS

'직장의 신' 패러디가 등장해 네티즌들의 웃음을 사고 있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직장의 신’(극본 윤난중, 연출 전창근 노상훈, 제작 KBS미디어/MI Inc.)의 높은 인기와 시청자들의 열띤 호응을 증명하듯 패러디 포스터, 패러디 영상 및 짤, 미스김의 ‘다만체’를 활용한 패러디 게시물 등이 인터넷과 SNS상으로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

‘세상 어디에 없는 착한 상사’ (드라마 ‘착한남자’), ‘계약직이 갑이 되는 여기는 신세계’(영화 ‘신세계’) 등의 ‘직신’판 포스터 패러디부터 최근 대형 화제를 모은 ‘빨간내복 미스김(김혜수)’의 유연성을 극대화한 ‘빨간내복 미스김 올림픽편’까지 각양각색의 패러디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사진제공|KBS



이러한 패러디물을 만든 이들은 모두 ‘직장의 신’ 마니아, 일명 ‘직신족’임을 자처하며 기발한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있다. 제작진 역시 “이처럼 뜨거운 반응은 예상하지 못했다. 마니아들의 패러디물을 보면서 놀랄 때가 많다. ‘직신’ 마니아, 슈퍼갑 능력자 미스김 추종자답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등장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한데다 배우들의 색깔마저 확실해 앞으로도 기상천외한 패러디물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올 조짐. 날이 갈수록 재미와 감동을 더해가는 ‘직장의 신’.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패러디 열기까지 고조되고 있어 직신 신드롬이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 강력한 스토리와 재미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직장의 신’ 7회는 오는 22일 밤 10시 KBS 2TV에서 방영된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