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 컴백 “정준하 피처링”

입력 2013-07-25 18:59:2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요태. 사진제공 | KYT 엔터테인먼트

국내 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가 신곡 '헐리우드'를 발표한다.

코요태는 25일 정오 새 싱글 '헐리우드' 음원을 발표, Mnet '엠카운트 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다. 코요태는 전성기시절이던 90년대 감성의 멜로디와 2013년 현재 일렉트로닉이 합이 된 레트로디스코 라는 장르를 가지고 데뷔이후 가장 코요태다운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신곡 '헐리우드'는 인트로의 블루스 느낌이 풍기다가 반전으로 전세계에서 유행하고있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에서 다시 디스코 분위기로 바뀌는 반전의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예전 롤러장을 휩쓸었던 일명 봉다리 베이스를 메인악기로 내세우고 신스악기와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져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었다.

KYT엔터테인먼트는 "코요태는 7080세대부터 현재 일렉트로닉 댄스에 익숙해져 버린 모든세대가 어깨를 들썩 거릴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 고 밝혔다. 또 최근 목디스크에도 불구하고 부상투혼을 발휘한 ‘무한도전’의 멤버 정준하가 이번엔 알엔비 창법으로 인트로와 엔딩을 장식했다.

이번 곡 '헐리우드'는 최근 울랄라세션 '한사람', 손승연 '미친게 아니라구요'등 발라드 타이틀곡들을 작곡해온 물만난 물고기와 드라마 ‘장옥정’ OST '비가'와 제국의 아이들 등의 곡을 작곡한 이유진의 공동 작곡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