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1/2나트륨솔트 출시 外

입력 2013-07-29 14:14:5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대상㈜ 청정원, 1/2나트륨솔트 출시
대상㈜ 청정원이 나트륨을 반으로 줄인 ‘1/2나트륨솔트’를 출시했다. 나트륨 함량을 낮추기 위해 쓰이는 칼륨도 일절 첨가되지 않은 제품이다. 일반 정제소금보다 나트륨 함량을 절반 수준으로 낮췄지만, 짠맛은 기존 소금과 대등하다.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 짠맛을 보완하기 위해 첨가하는 칼륨을 넣지 않는 대신, 두부의 간수에도 들어있는 염화마그네슘 등 다른 성분을 사용했다.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거나 각종 처방으로 칼륨 섭취를 제한하고 있는 사람들도 칼륨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제품 가격은 220g에 3700원이다.


●사조해표, 고급유 전 제품 리뉴얼 출시
종합식품전문기업 사조해표는 시장과 소비 트랜드의 변화에 발맞춰 ‘해표 고급유’ 전 제품에 6가지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Alone)’를 겨냥해 제품을 개선했고, 기능 면에서는 사조해표가 자체 개발한 양조절 마개(눌러캡)를 적용해 쉽게 양 조절이 가능하다. 더불어 캠핑, 해외여행 등 ‘야외활동(Outdoor)’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용도를 다변화 했다. 사조해표 관계자는 “해표 식용유의 이미지를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개선하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이번 리뉴얼 작업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d, ‘점보캔 홈 파티’ 프로모션
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의 맥주 브랜드 d가 5L 점보캔 출시를 기념해 도심이나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족들을 위한 ‘d-점보캔 홈 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7일 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서울 용산에 위치한 더 리버 레지던스에서 열린다. 하이트진로는 신청팀 중 매주 2개팀씩 선발하여 케이터링 서비스, 점보캔 무료시음, 파티Kit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파티 호스트들이 파티 시작 후 일정기간 동안 상주해 참가자들의 불편사항 해결, 파티장 이용안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신청은 하이트진로 공식 비어투데이(http://www.beer2day.com)를 통해 진행되며, 매주 당첨팀을 선발하여 개별 통보한다.


●쁘띠첼, 워터젤리 아이스 출시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이 ‘워터젤리 아이스’를 출시하고 여름 성수기 편의점 시장 공략에 나선다. 쁘띠첼은 지난 26일, 기존의 워터젤리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얼음컵에 담아 먹기 편하도록 파우치형으로 만든 <워터젤리 아이스> 2종(포도맛, 오렌지맛)을 출시, 편의점 GS25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용량은 175ml로, 기존 워터젤리에 비해 용량을 30% 이상 늘리고 파우치형 용기에 담아 음료 형태로 즐기기에 더 편하게 만들었다. 과립 대신 과즙만을 사용해 좀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 등 원재료도 음료 타입에 적합하도록 사용했다.

원성열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