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박사’ 정재헌의 모(毛)자란 이야기] 확실한 탈모치료 ‘모발이식’ 시술전 상담이 중요

입력 2014-03-26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재헌 원장

중학교 체육교사인 김모(32)씨는 훤칠한 키에 잘생긴 용모, 교사라는 안정된 직장으로 남부러울 것 없다. 그러나 2년 전부터 급격하게 진행된 정수리 탈모로 인해, 최근 몇 번의 맞선자리에서 번번이 퇴짜를 맞았다. 여성들은 탈모가 있는 남성들을 배우자로 꺼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 20∼30대의 탈모환자 비율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어, 결혼적령기인 탈모남성들의 탄성소리가 여기저기에서 들려오고 있다.


● 가장 확실한 탈모치료는 모발이식

이러한 결혼적령기 탈모남성들의 문제해결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최근 탈모를 치료하는 여러 방법들이 나오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확실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탈모치료방법은 바로 모발이식이다.

모발이식은 오래 지속된 탈모로 인해 더 이상 약물치료나 각종 제품 등으로 효과를 보기 힘든 상태의 환자들에게 자신의 모발을 채취하여 탈모가 진행이 됐거나 진행에 예상되는 부분에 이식함으로써 대머리를 해결할 수 있는 탈모치료법이다.

최근에는 모발이식이 남성들의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뿐 아니라, 미용적인 부분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특히 넓고 높은 이마나 부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남성의 헤어라인교정술에서부터 눈썹이식, 구레나룻이식, 그리고 남성다움을 강조할 수 있는 수염이식까지 모발이식은 남성의 탈모치료와 좋은 이미지를 가지는데 있어 매우 유용한 수술이다.


● 모발이식은 탈모치료뿐 아니라 미용에도 탁월

강남연세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에서는 탈모치료를 위한 모발이식과 미용적인 부분이 강조되는 남성과 여성의 헤어라인교정은 물론, 수염과 눈썹, 구레나룻까지 모발이식 수술을 하고 있다.

또한 헤어라인교정술의 용어와 개념을 처음 정립하여 시술하기 시작한 것은 물론 대한민국 최초로 현미경을 통한 모낭분리와 모낭단위이식술의 시행, 양손모발이식을 통한 섬세한 모발이식까지 보편적인 모발이식 수술 방법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수준 높은 모발이식 수술을 하고 있다.

모발이식을 받기 전,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은 개인의 두피상태와 탈모의 정도 등 다양한 요건들을 고려하여 수술을 해주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미용적인 부분을 고려해야 하므로 수술을 집도해주는 의사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 모발이식에 대한 연구와 업적을 간접적으로라도 확인을 하고, 시술을 받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방법이 될 수 있다.


강남연세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정재헌 원장|한국 성형외과 전문의 (KBPRS)·미국 모발이식외과 전문의(ABHRS)·국제 모발이식 학회 정회원 (ISHRS)·현 대한모발이식학회 회장·연세대 성형외과 외래교수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