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BMF 냉장고, 독일 소비자기관 평가서 1위

입력 2014-08-0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전자의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BMF)가 유럽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BMF 냉장고가 독일의 대표 소비자보호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영국과 프랑스, 네덜란드 등 7개국 소비자 정보지 평가 1위에 이은 유럽에서의 8번째 성과.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정기 간행물인 ‘TEST’ 8월호에서 삼성전자 BMF 냉장고가 동급 15개 글로벌 브랜드 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특히 식재료 종류에 따라 최적 온도로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기능과 저장실 내부에 성에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는 기능 등이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또 소비자 편의와 관련된 조작 편의성, 청소 용이성 등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 BMF 냉장고는 안쪽에 보관 중인 음식을 쉽게 찾고 꺼낼 수 있는 슬라이딩 선반과 부피가 큰 식재료나 용기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랍식 박스 등을 갖춰 공간 효율과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또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채용해 유럽 에너지 소비효율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 디자인도 메탈 재질의 외관과 블루 LED 디스플레이로 세련미를 갖췄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