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율 재능기부 영화 ‘반짝반짝 두근두근’, 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작 선정

입력 2014-11-12 14: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될 단편영화 ‘반짝반짝 두근두근’이 배우 권율의 화면해설 재능기부를 통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가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단편영화 ‘반짝반짝 두근두근’은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처음부터 배리어프리 영화로 기획되어 제작된 영화다.

영화 ‘명량’에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권율은 지난 9일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재능기부를 통해 화면해설에 참여했다.

권율은 “‘반짝반짝 두근두근’ 화면해설을 통해 배리어프리 영화의 장점과 취지를 알게 됐다”며 “의미 있는 작품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반짝반짝 두근두근’을 많이 사랑해달라”고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반짝반짝 두근두근’은 시각장애인 아이 ‘온유’와 아빠 ‘윤’, 청각장애인 ‘은수’와 ‘준우’의 이야기로 지난달 10일 김태균 감독 연출, 배우 한상진, 김수안, 이청아, 박보검 출연으로 촬영이 진행된 바 있다.

‘반짝반짝 두근두근’은 권율의 화면해설 녹음을 거쳐 13일부터 16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1관에서 열리는 ‘제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작으로 처음 공개된다.

또 장애에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축제 ‘제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서는 개막작 ‘반짝반짝 두근두근’을 비롯, 폐막작 ‘군도:민란의 시대’, ‘신촌좀비만화’ 등 관객들에게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최신 배리어프리 영화들이 선보여진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