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리랑 대축제’, 5일 개막…전국 15곳에서 열려 “멋지다”

입력 2014-12-05 14: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아리랑 대축제’

대한민국 아리랑대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재청은 5일 국립국악원 예악당을 중심으로 부산, 남원, 진도 등 전국 15곳에서 아리랑의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2주년을 기념하는 ‘2014 대한민국 아리랑 대축제’를 개최한다.

‘2014 대한민국 아리랑대축제’의 본 공연은 이날 오후 4시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열린다. 이 공연에는 ‘아리랑의 길’과 ‘아리랑의 꿈’을 주제로 안숙선, 이춘희 등 국악 명창들과 국립현대무용단, 가수 김연우, 박정현, 시크릿, 재즈보컬리스트 웅산 등이 출연해 자리를 빛낸다.

예악당 로비에서는 국립민속박물관과 정선아리랑연구소가 준비한 아리랑 특별전이 이날부터 11일까지 열린다.

인천공항의 밀레니엄홀에서는 같은 날 오후 2시 공연단과 관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공연이 펼쳐진다. ‘세계 속의 아리랑’을 주제로 아리랑과 정서를 공유하는 클래식, 팝송 등을 편곡해 30인조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공연한다.

누리꾼들은 "대한민국 아리랑대축제, 우와 신기" "대한민국 아리랑대축제, 가보고 싶네" "대한민국 아리랑대축제, 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국립부산국악원(부산), 국립남도국악원(진도), 국립민속국악원(남원)에서도 같은 날 풍물 공연과 무용 등이 펼쳐진다. 강원, 충청, 영남권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도 각 지역 전승 아리랑을 중심으로 소규모 공연도 열린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