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샌델 서울시 명예시민 됐다…명예 시민증 수여

입력 2014-12-08 16: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이클 샌델 서울시 명예시민 소식이 화제다.

지난 5일 서울시는 마이클 샌델 교수에게 서울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마이클 샌델 교수는 현대사회에 '정의(Jutice)' 열풍을 불러온 장본인으로 그의 저서 '정의란 무엇인가'는 국내에서도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앞서 서울시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함께서울 아카데미'에 마이클 샌델 교수를 초청해 '정의, 시장 그리고 좋은 사회'를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특히 박원순 시장은 이날 오전 샌델 교수를 만나 서울시의 정의 철학과 비전, 정책을 소개하고 시민의 삶에 구현할 수 있는 정의와 공동선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또한 박 시장은 명예시민증과 함께 수여와 함께 골목상권 상생, 반값 등록금,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서울시 행정에서 '정의 철학'을 담은 19가지 사례를 샌델 교수가 강의에 참고할 수 있도록 '서울의 정의와 시민권리'라는 제목의 영문책자로 만들어 전달했다.

한편 샌델 교수는 1980년 27세에 최연소 하버드대 교수로 임용돼 현재까지 정치철학을 강의하고 있다. 특히 정의 수업은 20여 년간 하버드대 학생들 사이에서 최고의 명강의로 꼽히면서 1만4000여명의 학생들이 수강했다.

사진|동아닷컴DB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