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핫이슈]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타이니지 활동거부 논란 도희, 힐링캠프 슈, 휘성 나가수3, 조재윤 신혼집 공개, 교사 된 것 후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입력 2015-02-10 1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일 오후 3시 현재 포털 사이트에서는 아래와 같은 뉴스가 실시간 검색어로 인기를 끌고 있다.

키워드 -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타이니지 활동거부 논란 도희, 힐링캠프 슈, 휘성 나가수3, 조재윤 신혼집 공개, 교사 된 것 후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커피숍 갔다 강도가 쏜 총에 즉사" 참변

▲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필리핀 마닐라에서 40대 한국인 여성이 강도가 쏜 권총에 피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주 필리핀 한국대사관은 지난 9일 낮 1시30분(현지시각) 한국인 여성 박모 씨(45)가 마닐라 케손시티의 한 커피숍에서 강도가 쏜 총에 맞아 피살됐다고 밝혔다.

필리핀서 피살된 한국인 여성 박 씨는 이날 커피숍에 강도가 든 사실을 모르고 아이와 함께 가게에 들어갔다가 총격을 받고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

이에 따라 올들어 필리핀에서 살해된 한국인은 모두 4명으로 늘어났다.

현지 경찰은 범인이 박 씨의 휴대전화를 빼앗는 과정에서 권총을 발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경찰은 커피숍 종업원의 진술을 토대로 몽타주를 작성,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을 피살하고 도주한 범인 검거에 나섰다.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이 피살되는 사건과 관련해 최근 마닐라와 남부 민다나오에서 각각 한국인 납치사건이 발생하는 등 한국인 관련 강력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초에는 루손섬 북부에서 한국인 사업가 1명이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같은 달 말에는 필리핀 중부 바클로드 지역에 어학연수를 왔던 한국 대학생 1명이 현지 무장 괴한의 총격을 받아 중상을 입었다.

사진=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사망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타이니지 활동거부 논란 도희 "응사로 뜨더니 가수활동 마음 접었나?"

▲타이니지 활동거부 논란 도희

'타이니지 활동거부 논란'

걸그룹 타이니지 도희가 팀 활동을 거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요계 소식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도희가 연기자로 데뷔한 뒤, 사실상 가수 활동에서 마음이 떠났다"며 "최근에는 팀 활동도 거부하고 있다. 타이니지로 활동하겠다는 마음을 아예 접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 역시 도희의 이탈을 확인했다. 그는 "도희가 연기만 하고 싶어 하는건 이쪽 사람들은 다 아는 얘기다. 타이니지 멤버들과도 거리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안다. 배우로 뜨더니, 변한 건 아니냐는 일부의 시선까지 받고 있다"고 전했다.

도희는 타이니지 멤버로 2012년 5월 싱글 '폴라리스'를 발표하고 데뷔했다. 하지만 가수로서는 크게 빛을 보지 못했다.

도희의 이름을 알린 건 노래가 아닌 연기였다. 2013년 10월부터 방송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윤진이 역을 맡아 걸쭉한 전라도 사투리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당시 14살 차이의 김성균과의 로맨스 역시 주목받았다.

한 가요계 소식통은 "도희가 연기 활동만 고집할 경우, 팀은 공중분해될 가능성이 크다. 그 만큼 타이니지에서 도희의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라며 "그룹에서 한 멤버가 배우로 뜨고 팀을 떠나는 경우는 종종 있었다.

하지만 데뷔 2년 반 만에 도희가 그런 결정을 내릴지는 아무도 몰랐던 거 같다. 소속사에서도 적잖게 당황스러울 거다"라고 설명했다.

사진=타이지니 활동거부 논란 도희

타이지니 활동거부 논란, 타이지니 활동거부 논란, 타이지니 활동거부 논란, 타이지니 활동거부 논란

힐링캠프 슈 "아이 셋 너무 벅차" 눈물…복근 만들어 '정법' 출연

▲ 힐링캠프 슈

''힐링캠프 슈'

SES 전 맴버 슈가 힐링캠프 방송도중 울음을 터뜨려 화제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는 가수 슈와 배우 최정윤, 아나운서 박은경 등이 출연해 주부로서의 고충을 털어놨다.

이날 힐링캠프에서 슈는 “셋은 정말 힘들다. 남자들은 모른다”면서 “그러니까 아내에게 잘해주세요”라고 이경규에게 말했다.

이어 “스트레스 받을 시간이 없다. 하루가 모자랄 정도다. 거울도 못 본다. 애가 셋이라 일할 수 있는 게 딱히 보이지도 않았다"며 눈물을 흘렸다.

슈는 “아이들에게도 엄마가 잠깐 나갔다 오는 것도 힐링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가벼운 운동을 하고 있다. 복근 만들어서 ‘정글의 법칙’을 가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아나운서 박은경은 “드라마 PD인 남편이 자리를 6개월 정도 비우면 혼자서 육아를 한다”며 육아 고충을 털어놨다.

한편, 이날 힐링캠프 방송에서 슈는 드라마 '청담동 스캔들' 오디션을 봤다가 떨어진 사실을 털어놨다.

이날 최정윤은 올해 초 인기리에 종영한 SBS 아침드라마 '청담동 스캔들'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이 드라마로 우수상을 탔다"며 자신이 맡았던 재벌가 며느리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이때 슈는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며 '청담동 스캔들'을 안 봤다고 털어놨다. 슈는 "사실 '청담동 스캔들'의 오디션을 봤었다"며 "시놉시스까지 다 봤으나 결국 탈락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사진=힐링캠프 슈

힐링캠프 슈, 힐링캠프 슈, 힐링캠프 슈, 힐링캠프 슈

휘성 나가수3 합류 "박정현 양파와 경쟁…11일 경연부터 녹화 참여"

▲휘성 나가수3 합류

'휘성 나가수3'

가수 휘성이 ‘나가수3’에 합류해 화제다.

휘성은 고심 끝에 MBC ‘나는 가수다3’ 출연을 결정짓고, 국내 정상급 프로듀서와 경연을 준비중에 있다. 오는 11일 경연부터는 녹화에 참여해 박정현, 양파 등 수준급 발라더와 경쟁한다.

한 가요 관계자는 9일 “‘나가수3’는 휘성이 굉장히 부담스러워 한 프로그램이었다. 하지만 제작진의 긴 설득 끝에 휘성이 움직였다”면서 “가창력으로 순위를 매기고, 탈락자가 생긴다는 포맷 때문에 여전히 부담스럽지만 이전 시즌부터 이어진 제작진의 구애에 휘성도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휘성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R&B 발라드 보컬리스트이다. ‘안되나요’, ‘위드 미’, ‘다시 만난 날’ 등 발매하는 음원마다 히트를 기록하며 2000년대 가요계의 큰 획을 그었다.

휘성은 무대 경험도 많아 ‘나가수3’에 적합한 가수로 꼽힌다. 한 미디어 조사에서 ‘나가수3’에서 제일 보고싶은 가수 1위로 선정되는 등 그간 ‘나가수3’ 출연과 관련해 기대가 컸었다.

시청률 반등에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나가수3’는 1~2회에서 5~6%대 시청률을 기록해 동시간 대 경쟁작인 ‘정글의 법칙’, ‘삼시세끼’에 뒤쳐진 상태지만 휘성의 합류로 분위기 반전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사진=휘성 나가수3 합류

휘성 나가수3, 휘성 나가수3, 휘성 나가수3, 휘성 나가수 3

조재윤 신혼집 공개, 아내 조은애 "결혼 사진 속 외모와 달라 죄송"

▲ 조재윤 신혼집 공개

'조재윤 신혼집 공개'

배우 조재윤이 신혼집을 공개해 화제로 떠올랐다.

10일 오전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지난 7일 웨딩마치를 올린 조재윤의 러브스토리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신부 조은애 씨의 미모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조은애 씨는 "결혼 사진 속 외모와 달라 죄송하다"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공개된 조재윤의 신혼집은 모던하고 심플한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더했다.

조재윤은 아내 조은애 씨를 위해 드레스룸과 서재를 마련했다고 뽐내면서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한편, 조재윤과 조은애 씨는 9년 전 지인의 소개로 알게됐으며 지난해 연인으로 발전해 결혼에 골인했다.

사진= 조재윤 신혼집 공개

조재윤 신혼집 공개, 조재윤 신혼집 공개, 조재윤 신혼집 공개, 조재윤 신혼집 공개


교사 10명 중 4명 교사 된 것 후회, OECD 국가 중 최고 수준

▲ 교사 된 것 후회

‘교사 된 것 후회’

우리나라 교사 10명 가운데 4명은 교사가 된 것을 후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교수학습 국제조사기구가 OECD 34개국 중학교 교사 10만 5천여 명의 직업 만족도를 조사했다.

이 중 교사가 된 것을 후회한다는 교사의 비율은 한국이 20.1%로 가장 높았다.

또한 ‘다시 직업을 선택한다면 교사가 되는 것을 선택하겠느냐’는 질문에 우리나라 교사 응답자의 36.6%는 그렇지 않겠다고 대답했다. OECD 34개국의 평균 14%를 크게 웃도는 수치였다.

우리나라는 스웨덴과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교사들의 직업 만족도가 낮았다. 특히 1년 차 교사의 18%, 2년 차 교사의 41%가 다시 교사가 되고 싶지 않다고 답해 경력이 짧아도 교직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우리나라 교사들은 수업 외 행정업무에 대한 부담이 크다고 답했고 아이들 생활지도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응답도 OECD 평균보다 높았다.

이에 양정호 교수는 “교육부와 교육청이 교사의 사기를 올릴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교직에 만족하지 못하는 교사가 정년까지 머물면 학생에게도 안 좋은 만큼 3~10년마다 교사 자격증을 갱신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사진=‘교사 된 것 후회’

교사 된 것 후회, 교사 된 것 후회, 교사 된 것 후회, 교사 된 것 후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보코하람 "연합군 파병에 전방위 테러"

▲ 보코하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보코하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아프리카 카메룬서 보코하람이 또다시 30여 명의 민간인을 납치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9일(현지시간) 외신들은 “나이지리아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반군 보코하람으로 의심되는 무장세력이 카메룬 북부 3개 마을을 공격, 버스 승객을 포함한 30여 명을 납치했다”고 전했다.

공격을 받은 지역의 한 주민은 “보코하람 조직원들이 20명이 탄 버스를 납치했으며 이 버스는 약 18㎞ 떨어진 나이지리아 접경으로 향했다”고 목격담을 전했다.

또 9일 오전에는 다른 무장단체가 카메룬 북부 콜로파타 인근 마을을 공격하고 식량과 가축을 약탈했다고 주민들은 증언했다.

앞서 지난 7일 카메룬 수도 야운데에서 모인 지역 및 아프리카연합(AU) 관계자들은 보코하람과의 전쟁을 위해 나이지리아, 차드, 카메룬, 니제르, 베냉에서 모두 8750명의 군 병력을 파병할 것을 제안했다.

관계자들은 재정 문제로 다소 늦어질 수 있지만, 연합군은 가능한 한 다음 달 파병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변국들이 보코하람을 압박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면서 보코하람은 점점 더 공격 수위를 높여왔다. 보코로하람이 이번에 카메룬에서 30여명을 납치한 것도 이와 무관치 않아 보인다.

사진='보코하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보코하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보코하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보코하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보코하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키워드 - 필리핀서 한국인 여성 피살, 타이니지 활동거부 논란 도희, 힐링캠프 슈, 휘성 나가수3, 조재윤 신혼집 공개, 교사 된 것 후회, 카메룬서 30여명 납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