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맑은바람 캠페인 7대 수칙’ 발표

입력 2015-02-10 16: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동화약품, ‘맑은바람 캠페인 7대 수칙’ 발표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가정과 사회의 밥상 위 건강한 소통을 위한 ‘맑은바람 캠페인 7대 수칙’을 발표했다.

이번 수칙은 밥상 위 소통의 직접적인 실천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동화약품과 ‘맑은바람 캠페인 실천단’인 이현아 교수(캘리포니아 대학),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아이 키우는 아빠로 잘 알려진 정우열 원장(생각과느낌 클리닉)이 함께 제정했다.

‘맑은바람 캠페인 수칙’은 ‘정기적으로 다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등 사회와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으로 구성돼 있다. 또 소통을 가로막는 요소들을 없애고, 서로 존중하는 식사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포함되었다.(그림 참고)

‘맑은바람 캠페인‘은 우리 사회 소통을 위한 동화약품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동화약품 로고인 부채표의 “종이와 대나무가 서로 합하여 맑은 바람을 일으킨다(紙竹相合生氣淸風)”는 의미를 구현하여 우리 사회에 건강한 소통의 바람을 일으키고자 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동화약품은 2010년부터 ’맑은바람 캠페인‘을 펼치며 밥상에서의 소통의 중요성 강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학부모를 위한 밥상머리 교육 강의 등을 진행했으며, 이 외에 ▲동화 쿠킹클래스 개최 ▲동화 도시락데이 ▲셀러브리티 가족 밥상 소개(탤런트 윤유선·정은표, 국악인 오정해, 아나운서 박찬민) ▲맑은바람 캠페인 실천단 구성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5년에도 캠페인을 이어가며 우리 사회 전반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