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강해야 내몸이 건강하다] 방심할 수 없는 자가면역질환, 류마티스관절염

입력 2015-03-05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이지스한의원 장혁 원장

어떠한 질환이든지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만 생길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질환이란 것은 항상 예고없이 찾아오고 남녀불문, 나이에 상관없이 생기기 때문이다. 특히 질환 중에서도 노인성질환일 것이라고 생각했던 관절질환도 그러할 것이다. 이 중에서도 신체 다발성 관절염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면역질환 류마티스관절염은 30∼50대 여성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그렇다면 류마티스관절염이 왜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지에 대해 의구심을 가질 수 있다. 이를 뒷받침하는 이유로 여성의 폐경기 초에 발병률이 높다는 통계가 있다. 여성의 임신과 출산에 관련한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확한 발병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유전적 요인,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이 원인이 된다고 여겨진다. 신체적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은 후에도 나타나기 쉬운 것으로 알려졌다.

류마티스관절염은 환자의 90%에게서 발병 2년 내에 관절 손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관절 손상이 나타난다면 관절의 변형과 파괴로 인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생활하기 힘들 정도로 일상생활 장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류마티스관절염의 해결책 한방 AIR프로그램

류마티스관절염은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한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이상이 생긴 면역체계를 바로 잡는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자가면역질환 전문치료 이지스한의원의 한방 AIR프로그램은 류마티스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 효과적으로 면역력을 개선시킨다. 증상의 완화와 재발방지를 위한 치료를 하게 된다.

한방치료법으로 면역체계를 바로잡는 AIR프로그램은 개인 체질과 증상에 맞춘 면역탕약, 화수음양단, 진수고, 면역약침, 왕뜸치료 등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맞춤 치료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료과정은 우선 면역탕약을 복용하여 신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면역체계의 정상화를 돕는 화수음양단과 진수고를 함께 복용하게 된다. 이후 인체 경혈자리에 자연상태의 약물을 추출하고 정제하여 주입하는 면역약침요법으로 염증반응을 완화시킨다. 또 세포의 재생을 활성화시켜 각종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게 하는 왕뜸 치료가 이루어지게 된다.

한방 AIR프로그램은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에 초점을 두고 치료하는 약물요법과 달리 증상호전을 위한 치료를 하기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질환의 치료방법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이지스한의원 장혁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