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앞두고 우선 공급대상 발표

입력 2015-04-28 1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서울시 ‘행복주택’ 홈페이지 캡처

서울시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앞두고 우선 공급대상 발표

‘서울시 행복주택’

서울시가 6월 첫 공급을 시작하는 행복주택의 입주자 모집을 앞두고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에 우선 공급하겠다고 28일 발표했다.

국토교통부는 행복주택을 지방자치단체가 시공하는 경우 전체 물량의 70%에 대해 지자체가 입주자 우선 선정 권한을 갖도록 했다.

이에 서울시는 우선 공급 물량 중 80%는 신혼부부·사회초년생·대학생에, 나머지 20%는 취약계층과 노인들에게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공급 물량 70%에 대해선 순위제와 가점제를 적용하고 일반 물량 30%는 추첨 방식으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특히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 간 세부 비율은 자치구청장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음 달 중 결정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우선 공급 대상자의 세부 선정기준도 함께 마련했다.

대학생 1순위는 해당 자치구에 있는 대학에 다니거나 다음 학기에 입·복학 예정인 사람이고, 2순위는 서울 소재 대학에 다니거나 입·복학 예정인 사람이다. 부모 월평균소득과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 등을 기준으로 배점을 합산해 입주자를 선정한다.

사회초년생 1순위는 해당 자치구에 있는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고, 2순위는 서울 소재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다. 거주지와 청약저축 납입횟수 등을 고려해 입주자를 뽑는다.

한편 행복주택의 거주 기간은 6년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임대주택과(02-2133-7053)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서울시 행복주택’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