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건강기업 의지 담은 새 CI 선포

입력 2015-05-08 15: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야쿠르트가 창립 46주년을 맞아 8일 기업정신 ‘건강사회건설’을 형상화한 새로운 CI를 발표했다.

CI의 심벌인 ‘hy’는 기업가치 ‘건강한 습관’(healthy habit for you)의 ‘h’와 ‘y’를 의미한다.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일’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심벌의 4가지 컬러는 붉은색 Beauty, 파란색 Life, 초록색 Health, 노란색 Dairy라는 사업비전과 활력을 표현했다.

Beauty(아름다움)는 외면과 내면 모두의 미를 추구하는 아름다움, Life(삶)는 보다 더 활기찬 삶을 누리는 삶, Health(건강)는 건강하게 평생을 누리고픈 건강, Dairy(유제품)는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의미한다.

특히 4가지 컬러는 기업정신인 ‘건강사회건설’을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한 것으로 잘 먹고 잘 사는 단순한 건강을 넘어 Beauty, Life, Health, Dairy를 모두 포함한 넓은 의미의 건강을 뜻한다.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새 CI 선포는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겠다는 한국야쿠르트 전 임직원의 의지 표명이며 한국야쿠르트는 기본을 지키는 정직한 마음으로 새로운 100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