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단신] 렛츠런재단,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外

입력 2015-05-21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렛츠런재단,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렛츠런재단이 21일 ‘제11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공로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렛츠런재단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 및 취업지원을 위한 렛츠런 희망센터 조성사업, 청소년의 정서장애 치유를 위한 승마힐링센터 설치 운영 사업, 발달장애청년의 직업교육 및 취업지원 사업, 미래희망사다리 육성 사업, 희망마차 달리기 사업, 다문화가정 마문화 체험 사업 등을 추진하여 경제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에 대한 물질적ㆍ정서적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 발전과 자립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불법도박 확산방지 국제심포지엄 22일 개최

‘지하경제 양성화를 위한 불법도박 확산방지 국제심포지엄’이 2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불법도박 확산방지를 위한 국제심포지엄이 열리는 것은 국내선 처음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불법도박 관련 전문가들이 초대돼 불법도박에 대한 해외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정책에 대한 토론이 진행 된다. 주제발표는 총 3개 주제로 ▲홍콩의 경마기업인 홍콩 자키클럽의 임원이 ‘전세계의 불법배팅에 대한 자체 대응책’ ▲스캇메튜 전 말레이시아 재결의원이 ‘불법도박에 점령당한 말레이시아’ ▲강석구 한국형사정책연구원 박사가 ‘불법도박에 위협받는 한국시장’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토론회에는 형사정책연구원의 신의기 실장, 대검찰정 강력부 심재철 조직범죄과장, 문창용 기재부 세제실장, 박성기 사감위 사무처장, 허태균 고려대 심리학과교수, 이종화 광운대 범죄학과 교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렛츠런CCC 광명, 특별한 팬서비스! 기수ㆍ조교사 초청 강연 성료

렛츠런CCC 광명이 지난 14일 톱기수 문세영 등 경마관계자들을 초청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문세영 기수는 본인의 힘든 시기와 이를 극복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달했고 경주 중 경주마의 능력안배 및 경주전개 방법과 금년 3월 29일(일) 제9경주 경기도지사배 대상경주 리뷰 등을 통해 경마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효섭 조교사는 과거 기수 시절과 조교사가 된 현재의 생활을 비교해 설명했다.


렛츠런CCC 영등포, 관내 사회취약계층 돕기에 나서

렛츠런CCC 영등포는 13~16일 영등포구에 위치한 5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했다. 노숙인을 위한 사회복지시설인 희망나무, 햇살보금자리, 광야홈리스센터, 토마스의 집, 쪽방상담소 등 5개 단체에 총 2천만원의 자활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각각 노숙인의 자존감 회복 프로그램, 임대주택환경개선사업, 무료급식사업 등의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