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사자기] 선린고 vs 상원고…‘방패’와 ‘창’ 맞붙다

입력 2015-06-29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린인터넷고 선수들이 28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69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준결승전에서 동산고에 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 진출한 뒤 승리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목동|원대연 동아일보 기자 yeon72@donga.com

■ 오늘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 결승


선린고 이영하·김대현 고교 최강 원투펀치
윤석환 감독 “우리 팀 마운드 넘지 못한다”



상원고 막강 타선 1∼5번 프로팀 지명후보
박영진 감독 “결승전은 타격전 가능성 높다”


‘창과 방패의 대결’이다. 29일 목동구장에서 열리는 제69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스포츠동아·동아일보·대한야구협회 공동주최) 결승전에서 ‘방패의 팀’ 선린인터넷고와 ‘창의 팀’ 대구상원고가 격돌한다. 선린인터넷고는 28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동산고와의 준결승에서 이진영의 8회 결승타와 김대현의 2.2이닝 무실점 호투를 앞세워 4-3 역전승을 거뒀다. 상원고도 같은 날 서울고를 5-3으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 선린인터넷고, 최강 원투펀치 이영하-김대현으로 타선 봉쇄

이영하와 김대현은 선린인터넷고의 최강 원투펀치다. 고교 넘버원 에이스 이영하는 준결승에서 6.1이닝 6안타 6탈삼진 3실점(2자책점)으로 주춤했지만, 우승 길목의 최대고비였던 경북고와의 16강전에서 7.2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는 등 팀이 결승까지 진출하는 데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대현도 이영하와 함께 팀 마운드를 든든히 받쳐주고 있다. 그는 이날도 이영하의 바통을 이어 받아 2.2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고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이영하-김대현을 내세운 선린인터넷고는 ‘타격의 팀’ 상원고를 상대로 우승에 도전한다. 상원고는 1번타자부터 5번타자까지 프로구단 지명후보일 정도로 타선이 막강하다. 아무리 선린인터넷고의 마운드가 높다고 해도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그러나 선린인터넷고 윤석환 감독은 “타선은 상대성이 있다. 동산고도 타격을 앞세워 준결승까지 올라왔지만 우리 팀 마운드를 넘지 못했다”며 “우리 팀 원투펀치 이영하와 김대현이 잘 던져줄 것이다. 어차피 결승전은 정신력 승부다. 감독으로서 선수들을 믿고 경기를 하겠다”고 밝혔다.


● 상원고, 1∼5번까지 프로 지명 후보…화력으로 승부

상원고는 선린인터넷고에 비해 투수력이 약하다. 에이스 전상현 외에는 이렇다할 투수가 없다. 그러나 막강 타선과 조직력으로 승부하고 있다. 실제 1번 이동훈∼2번 황경태∼3번 이석훈∼4번 류효승∼5번 김도경은 모두 프로구단의 지명후보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실력이 출중하다. 테이블세터부터 중심타선까지 좋으니 득점력이 높은 것은 당연하다. 상원고는 준결승에서도 1회초 서울고 임석진에게 2점홈런을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1회말 곧바로 2점을 회복하더니 3회 역전에 성공했다. 3-2로 아슬아슬하게 앞선 7회 2사 2루선 이석훈의 1타점 적시 3루타, 이어진 2사 3루서 류효승의 적시타로 한 발 더 달아났다. 특히 이석훈은 결정적일 때마다 타점을 올리며 팀 승리에 보탬이 됐다.

상원고 박영진 감독은 “황경태와 류효승의 타격 페이스가 조금 떨어지면서 경기를 어렵게 풀어가고 있지만 어차피 우리는 조직력으로 승부하는 팀”이라며 “대회를 치르면서 양 팀 투수들의 체력은 이미 고갈된 상태여서 결승전은 투수싸움보다 타격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 다시 말해 정신력이 더 강한 팀이 이길 것이다. 그라운드에서 ‘잘 노는’ 우리 선수들을 믿는다”고 힘주어 말했다.

목동 |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