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호 ‘어셈블리’ 합류, 명품 조연 활약 기대

입력 2015-07-03 10: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최진호가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셈블리’(극본 정현민 연출 황인혁 최윤석)에 전격 합류한다.

극 중 최진호는 야당의 부대표로서 대여 저격수로 맹활약하는 조웅규 역을 맡았다. 강직한 성격의 소유자인 조웅규는 집권당의 리더인 백도현(장현성)과는 서울대 써클 동기로 당을 떠나 우정을 나누는 사이로 등장할 예정이다.

최근 첫 촬영을 마친 최진호는 “시놉시스를 재미있게 읽었다. 정치라는 소재를 흥미롭게 잘 풀어놓은 것 같고 대본을 읽을 수록 다음 내용이 기대가 되는 드라마다. 좋은 연기로 작품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임하겠다. 시청자분들도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진호는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 ‘돈의 화신’, ‘상속자들’, ‘라이어 게임’, 영화 ‘도가니’, ‘도둑들’, ‘킬러 앞에 노인’, '강남1970'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선 굵은 연기로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여왔다. 현재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개봉할 예정인 영화 '엽기적인 두 번째 그녀'에서 차태현의 직장 상사 김전무 역을 맡아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셈블리’는 무식해서 용감하고 단순해서 정의로운 용접공 출신 국회의원 진상필이 성장하는 드라마다. 그 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국회의 세세한 이면과 정치하는 사람들의 사실감 있는 이야기를 통해 한국 정치의 단면을 그려낼 예정이다. ‘복면검사’의 후속으로 오는 15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 메이딘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