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팬들, 시각 장애우들 위해 수술비 지원…따뜻한 선행

입력 2015-08-06 09: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근석 팬들, 시각 장애우들 위해 수술비 지원…따뜻한 선행

장근석의 팬들이 따뜻한 선행을 실천했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은 “5일 장근석 팬클럽인 ‘디시인사이드 장근석 갤러리’에서 장근석의 29번째 생일을 맞아 시각 장애우들을 위한 눈 수술지원비 320만 원을 후원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은 국민의 시력보호와 실명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된 눈 건강증진 전문 비영리재단. 한국실명예방재단은 후원금을 녹내장, 황반변성 등 실명 원인성 안질환으로 눈 수술이 필요하지만, 수술비가 없어 수술을 받고 있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한국실명예방재단에 따르면 ‘장근석 갤러는’는 4년 전 장근석의 데뷔 20주년 기념사업으로 한국실명예방재단에 개안수술비를 후원한 이후 4년 째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1960만 원을 후원하여 시력을 잃을 위기에 있던 열 두 명이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

‘장근석 갤러리’ 회원들은 매년, 장근석의 대표작인 ‘미남이시네요’의 캐릭터인 돼지 토끼 저금통에 일 년간 저금한 돈을 모으고, 자체적으로 온라인 바자회를 열어 성금을 모아 왔다. 이와 같은 기부활동은 연예인을 좋아하는 팬클럽 문화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바람직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