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9’ 히어로 하휘동, 남예종 실용무용과 전임교수 임용, 무용후배 양성

입력 2015-08-27 1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댄싱9’ 히어로 하휘동, 남예종 실용무용과 전임교수 임용, 무용후배 양성

무명 댄서에서 댄싱9으로 대중적 스타가 된 ‘댄싱9’ 히어로 하휘동이 실용무용과 전임교수로 임용됐다.

남서울예술종합학교(학장 이재식)는 하휘동을 실용무용학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고 학교측이 27일 밝혔다.

하휘동은 2009 일본 다이너마이트 그랑프리 우승, 2009 프랑스 배틀 디메시 베스트쇼상, 2007 UK B-BOY 챔피언십 우승, 2001 독일 배틀 오브더 이어 베스트쇼상을 한국인 최초로 출전해 수상했다.

하휘동은 2013년 엠넷의 댄스 서바이벌 형식의 프로그램 ‘댄싱9’에 시즌1에 레드윙즈 멤버로 참여했으며 파이널 라운드에서 레드윙즈 캡틴으로 팀을 이끌었다.

하휘동이 댄싱9 프로그램에 나온 것이 알려졌을 때 심사를 봐야지 왜 참가자로 나갔냐고 의아해 하는 사람이 많았다고 한다. 세계 유명 비보이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우승자 타이틀을 얻은 십년이상의 비보잉 경력의 소유자였기 때문이다. 하휘동은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참여자 중 가장 연장자였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가진 안무 실력과 댄스 스킬, 테크닉에 연륜이 결합된 여러 무대를 선보였다.

하휘동은 “실전에서 익혔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댄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많은 에너지를 발산하겠다”며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필드에 나가 전문직으로 자신감을 갖고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예종은 실용음악과 외에도 연기예술학과, 모델과, 개그과, 뮤지컬과, 보건행정과, 사회복지과, 영유아보육과 등 예술계열과 일반계열도 2016년 예비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