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休, 아키타⑤]‘어머, 이건 꼭 먹어야해’

입력 2015-11-10 13: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식도락이다. 그리고 역시 아키타 여행에서도 놓치면 안되는 특산 음식들이 있다.


○"'밥꼬치' 들어보셨나요?" 기리탄포 나베

기리탄포. 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아키타에서 맛있기로 유명한 건 쌀이다. 쌀이 얼마나 맛있는지 햅쌀로 지은 밥을 찧어 삼나무 꼬치에 끼워 만든 기리탄포가 특산 음식으로 소개될 정도다.

미소 양념을 발라 불에 구워 먹는 미소탄포도 유명하지만 특히 닭 육수에 넣어 끓여 먹는 기리탄포 나베가 추천 음식이다.


○훈제 단무지의 오묘한 매력…이부리갓코

이부리갓코. 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가장 생각나는 아키타 음식이 무엇이었냐고 묻는다면 주저 없이 이부리갓코를 꼽겠다.

거창한 일품 요리는 아니다. 무를 훈제하여 절인 '훈제 단무지'다. 하지만 맛있는 쌀밥에 향긋한 이부리갓코를 곁들여 오독오독 씹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일본의 3대 우동! 이나니와 우동의 '부드러운 쫄깃함'

이나니와 우동. 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이나니와 우동. 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이나니와 우동을 먹으러 간다면 흔히 생각하는 두꺼운 우동면이 아닌 얇고 반투명한 면발에 놀라게 된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게 끊어지는 면발이 간장으로 맛을 낸 국물과 잘 어울려 입맛을 다시게 한다.

따뜻하게 먹는 것은 물론 시원하게 먹는 것도 별미다.


○디저트로 간장 아이스크림, 간장 마카롱…'놓치지 않을 거에요'

안도주조장에서는 시식·시음이 가능하다. 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안도주조장에서는 시식·시음이 가능하다. 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간장 소프트 아이스크림. 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이나니와 우동의 국물 맛에 반했다면 안도주조장에 꼭 들러보자.

이곳에서는 전통방식으로 양조한 간장과 된장 등이 베스트셀러다. 또한 기막힌 국물 맛을 낼 수 있게 해주는 만능다시도 판매하고 있다.

특이하게 간장으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마카롱이 여행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여행 기념으로 먹어봐도 좋지만 맛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배불리 먹었다면 사케 한 잔 할까요


특산물 판매장에도 많은 종류의 사케가 준비되어 있다.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아키타 식도락 탐방의 마지막은 사케다.

물이 맑고 맛있는 쌀이 나는 지역이기에 쌀로 빚는 사케도 종류가 그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기로 유명하다.

주조장에 방문하면 전통 방식으로 빚은 사케 외에도 술 지게미 등을 이용한 간식거리를 맛 볼 수 있다.

특산품 판매장에도 많은 종류의 사케가 판매되고 있으니 한번 맛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문의 : 모두투어(www.modetour.com, 1544-5252)

동아닷컴 황지혜 기자 hwang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